부천으뜸한의원

소화불량두통 소화제추천 부천 한약잘짓는한의원

부천으뜸한의원 2021. 6. 10. 18:58

요즘들어 소화가 잘 안되는데 머리까지 어질거리고 두통 현상이 일어난다면 내가 왜 이런 것인가 의문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나 걱정되는 일이 많아 그런것인가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경우가 많다는 것인데요.

실제로 양방에 가서도 신경성 또는 기능성이라고 진단내리는 일이 잦아 많은 분들이 겪고 있으면서도 두통약이나 소화제, 신경안정제, 진통제에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제산제나 프로톤펌프 억제제 같은 경우, 위산 역류 문제해 주기 때문에 혹여나 신물이 올라오는 경우, 이와 같은 방법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섭취했던 음식물들이 제대로 된 분해과정을 거치려면, 위 상태를 개선하는 한방치료 과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렇다면 한방에서는 어떻게 소화불량 두통 현상을 관리해주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화불량 두통 현상은?

대부분 소화제나 진통제 같은 약물 통해 이유없이 나타나는 현상을 대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시적인 현상에도 학업 능률을 떨어트릴 뿐만아니라 다시금 재발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보통 소화불량과 함께 찾아오는 두통 현상은 내부에  담독소에 쌓인 담독소가 위로 펴져  발병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즉, 음식 찌꺼기(담적)으로 발생된 문제라면 약으로도 해결이 어렵고, 약으로 해결했다 하더라도 또 같은 요인으로 문제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위장 기능부터 개선하여 담독소가 더 이상 생성되지 않도록 하며, 그 다음 과정에서는 담이라는 물질이 퍼져나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외벽 부분이 뿐만아니라 다른 신경 조직까지 자극이 가해진 상태라면, 쌓여있는 식적이나 담적을 제거하는 한방치료 과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 소화불량 두통 원인. 담적병이란?

위장 외벽 부분 미들존에 담이 계속해서 쌓여진 상태라면, 위장에 문제가 일어나는 것 뿐만아니라 위로 올라오게 되면, 뇌 혈류 순환을 방해하여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하는데요.

그리고 한의학에서는 이를 담적에 의한 소화불량 두통 현상이라고 합니다. 만약 담적에 의해 나타난 현상이라면  뱃속을 눌렀을 때 단단한 돌덩어리가 든 것처럼 딱딱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는 다양한 위장병과 함께 뇌에 영향을 미쳐 현기증 같은 어지럼증이나 두통 현상이 발생되는 것으로 전신적인 문제를 가져다 줄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내시경 검사로도 발견이 어려운 경우에는 어혈이나 독소 등으로 인한 독성물질이 아닌지 한방에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죠.

 


 # 담적병 증상은?

- 명치나 복부 주변을 만지면, 단단한 덩어리가 만져집니다.

- 속이 울렁거리고 메스껍다.

- 머리의 혈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머리가 탁해진다.

- 잠을 자는 것이 어렵고, 잠에서 자주 깬다.

- 소화가 잘 안되면서 위장에 문제 생기기 쉽다.

- 속이 더부룩하고, 복부가 팽만해진다.

- 항상 몸이 피곤하고, 힘이 약해진다.

- 입에서 냄새가 심하게 난다.

- 얼굴에 기미가 잘 생긴다.

- 눈이 침침하고 건조하다.

- 자주 체해서 속이 울렁거린다.


* 위와 같은 현상은 단순한 신경성 문제가 아닌 담적이 지속적으로 축적되어 발생된 현상일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 정확한 검진 후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소화불량 두통 관리법, 담적 제거

본원은 개별적 맞춤 관리 통해 지속적으로 내부에 쌓여진, 음식물 찌꺼기(노폐물) 덩어리들이 빠르게 채내 밖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가장 먼저 외벽에 들러붙어 벽을 건조화시키고 단단하게 만드는 담독소라는 물질 배출을 돕고, 그 다음 과정에서는 끊임없이 내막을 자극시키는 독소로 인해 손상된 내막 부분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하는데요.

특히 자율신경계 문제를 바로잡아 내어 중앙부 불편감은 물론, 점점 떨어지는 위장 운동력을 개선합니다.

만약 원인 불명의 원인으로 속이 더부룩하거나 두통 현상이 일어난다면, 체계적인 과정으로 소화기관을 정상화해줄 한방에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과 질환에 대한 풍분한 노하우가 있는 한방에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