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갱년기증상 여성갱년기증상 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20. 7. 6.

 

어느때부턴가 갑자기 화가 솟구쳐나오고 조그만한 일에도 짜증이 나서 힘드셨던 여성분들이 있으신데요.

 

이전에 없던 증상들이 폐경기 전후로 해서 나타난다면, 혹시 여자 갱년기 증상이 찾아온 것은 아닌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40대 중후반에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관문으로 난소나 자궁의 기능이 약해진 상태로 한방에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순간적으로 현기증이 나거나 호흡곤란의 현상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사람마다 매우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지만, 증상이 심각하다면 노년의 삶을 결정지을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폐경(완경) 이후 여성호르몬 분비가 급격히 저하되면서 동시다발적으로 다양한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뜻하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 안면홍조나 화끈거림입니다.

 

호르몬 균형이 깨지게 되면 질 내 환경이 무너지면서 질 내 염증이 쉽게 발생되는데요. 이는 방광의 문제로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관심을 갖고 관리하셔야 합니다.

 

여성의 자궁은 폐경 이후 기능이 여성호르몬처럼 떨어지고, 시간이 지나면 더 이상 여성호르몬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인데요.

 

신체적 변화와 더불어 정신, 심리적 상태 등에 걸쳐서 다양한 변화들이 나타나는 만큼, 제 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초반에 잘 다스릴 필요가 있답니다.

 

 

- 요즘들어 얼굴이 뜨겁고 화끈거린다.

- 가슴이 두근두근하며 식은땀이 자주 난다.

- 얼굴이 쉽게 붉어진다.

- 일정하던 월경 주기가 불규칙적이다.

-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 얼굴이 붉어지고, 발한 증상이 심해진다.

- 골다공증으로 뼈가 약해진다.

- 방광의 요도 기능이 약해지면서 소변 참기 어려워진다.

- 질이 건조함에 따라 성교통 현상이 일어난다.

 

* 위와 같은 증상 중 1~2개 이상 해당되신다면, 한방에 내원 후 꼼꼼한 진료 받는 것이 좋답니다.

 


이번 여름은 더위를 안타시는 분들도 매우 더웠다고 느낄 정도로 불가솥 더위가 계속되었는데요.

 

특히 갱년기를 맞이한 여성분들은 안면홍조에 의해서 여름에 특히 고생했을 것입니다.

 

그 밖에도 폐경 이후에는 마음이 불안정하거나 우울하며, 증상이 심할 경우, 치매나 골다골증으로 고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치명적인 질환으로 이어지기 전에 관심을 갖고 관리하셔야 하는데요.

 

에스트로겐 분비가 적어짐에 따라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한방에서 갱년기 장애 극복에 도움되는 다양한 한방침구와 한약을 병행할 필요가 있답니다.

 


저희 부천으뜸에서는 증상의 가장 큰 원인이'자율신경계 이상'이라 보고 있답니다.

 

자율신경계 실조를 다스리는 방식으로 안정을 되찾아줄 왕뜸과 온열 요법 등을 병행하고, 기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침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심장에 화가 쌓였을 때 감정적인 문제도 나타난다고 보고, 자궁 내 울혈을 제거하는 방식으로심신을 안정화시켜 심리적인 문제도 함께 개선해드리고 있답니다

 

또한 복합적인 증상으로 여성 삶의 많은 영향을 미치는 증상을 빠르게 개선하기 위해 내성의 문제가 없는 천연한약재 통해 맞춤형으로 탕전해드리고 있는데요.

 

환자분 개개인 상태를 꼼꼼히 진단한 후 효율적으로 관리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이상증상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혼자만의 고생이 아닌 주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증상인 만큼,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인 폐경 이후에 한방에서 제대로 몸을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적, 정신적인 변화에 의해서 건강한 노년의 삶을 망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폐경이 된 상황을 쉽게 받아드리지 못한다면, 진단이 늦어지고 그에 맞는 대처를 제대로 하지 못할 수도 있답니다.

 

자신 혼자만을 생각하지 마시고, 적정 시기와 원인, 적당한 치료법으로 심각한 후유증을 바로잡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