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출산후몸조리 산모한약 산모보약 필요한 이유

by 부천으뜸한의원 2020. 7. 8.

임신중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는 국민행복카드로 산전관리와 산후관리할 때 많이 사용되는데요.

임신확인서만 소지하고 계신다면,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카드를 어렵지 않게 발급이 가능하며, 침, 뜸, 부항 등 다양한 한방침구와 한약치료를 사용한도 내에서 부담없이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출산 직후 바로 후유증을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대책이 필요한데요. 

특히 몸매관리를 중요시하는 산모님들 입장에서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산후한약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렇다면 출산후몸조리 산모한약 산모보약 의 효능은 어떻게 되며, 국민행복카드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산후조리 왜 필요한가요?

여성에게 있어서 몸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오는 시기가 사춘기, 그리고 임신과 출산 마지막으로는 폐경 이후 갱년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분만 이후 두달에서 세달 정도 몸조리를 제대로 잘 해주신다면, 신체적, 심리적 변화를 최대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맞춤으로 관리해줄 필요가 있답니다.

만약 산후조리원과 같은 요양기관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에 그친다면, 임신 전 건강한 몸상태를 만드는데 한계가 있으며, 추후 다양한 여성질환이나 후유증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한방요법을 통해 몸조리한다면, 전신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언제 후유증이 일어날지 모른는 취약한 몸상태를 한방에서 개선해줄 필요가 있답니다.

 

# 출산후몸조리 한약 효능은?

1. 어혈제거 

아이를 분만한 이후에는 어혈과 같은 노폐물 잔여물들이 자궁 안에 잔류하게 되는데요.

잔여물들이 장기간 자궁 안에 잔류될 경우, 체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손상된 부위가 회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출산후보약은 자궁 내막이 탈락하면서 발생된 분순물들이 원활하게 배출하여 염증이나 유착 등이 발생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2. 손상된 육체 회복

분만 이후 산모의 몸은 예전과 다르게 육체가 극도로 손상된 상태이기 때문에 임신 전후가 많이 다르게 되는데요.

보약은 손상된 부위를 개선시키고, 양기상승에 도움되는 녹용으로 허해진 것을 보강하여 분만과정에서 소비된 큰 에너지를 보충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3. 자궁 수축

자궁이 원래 본 크기로 돌아갈 수 있도록 올바른 자궁 수축 과정을 돕고, 아이가 나오면서 넓어진 골반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전반적인 신체 균형을 알맞게 해주며, 출산후붓기를 제거하여 다시 건강한 몸매를 만드실 수 있도록 돕습니다.

# 국민행복카드한의원에서 출산후보약 

정부에서는 산모님들이 경제적 부담을 느끼지 않고 약해진 신체가 다시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국민행복카드 혜택을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임신 1회당 50만원, 다태아인 경우 70만원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어 잔여한도 내에서 바우처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산후한약의 장점은 안전한 천연한약재로 만들어져 안정성 측면에서도 인정받은 것으로 내성의 문제도 없는데요.

임신 초기에 발급하신 카드에 잔여한도 금액이 남아있다면, 바우처 잔액이 자동 소멸되기 전에 사용기한 안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보약잘짓는한의원에서 안전하게

저희 부천으뜸은 국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국민행복카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보건소에서 인증된 의료기관으로 많은 산모님들이 내원해주시는 보약잘짓는한의원인데요.

특히 품질이 우수하고, 유효성분이 풍부한 무독성 약재만을 엄격히 엄선한 후 원내에 위치한 탕전실에서 직접 탕전해드리고 있답니다.

또한 전반적인 오장의 상태를 파악한 후 전신 기능을 정상화시키고, 약해진 부분을 보충해드리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신체 건강을 회복했다면, 그 다음에는 손상된 부위가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산후한약으로 어혈과 같은 잔여물들을 체내 밖으로 빼내어 혈액순환 촉진을 돕고 있답니다.

아이를 낳고 난 이후에는 전혀 다른 몸상태로 변화되기 때문에 몸조리 과정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몸조리 과정을 제대로 거치지 않는다면, 난임을 포함하여 다양한 여성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특히 당장의 신체 통증을 포함한 후유증이 당장 나타나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난 후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 대책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원에 내원하셔서 국민행복카드(구 고운맘 카드)를 활용하여 한의원 진료비용을 절감시키고, 손상된 육체 상태를 빠르게 회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