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담적병에좋은음식 담적에 대해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20. 7. 9.

직장인들은 소화가 안된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요. 소화불량에도 다양한 유형으로 나뉘어지며, 어떤 유형은 중대한 질환으로 나뉘어집니다.

하지만 대부분 다 같은 질환으로 보고, 속이 더부룩하거나 팽만해지는 경우, 문제가 무엇인지 찾기 보다는 약물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문제는 인체가 각각 독립된 것이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위나 장 부위에 문제 생기는 경우, 전반적인 신체 기능이 약해지면서 다른 장부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거죠.

이번 글에서는 소화가안될때 어떻게 하면 좋은지 그리고 담적병증상 치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에 관련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화가안될때 원인은?

내시경 검사나 일반적인 검사로 볼 수 있는 위 점막 부분의 염증은 빠르게 발견이 가능하지만, 기능적인 문제인 경우, 운동력에 문제 생기더라도 발견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이유없이 속이 부담스럽다면, 위장이 돌처럼 단단해져서 기능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닌지 살펴봐야 하는데요.

특히 한의학에서는 담이 위외벽에 음식 찌꺼기가 달라붙게 되면, 위장이 단단해지면서 명치 부근에 통증이 찾아오거나 만성소화불량, 위축성위염, 장상피화생 등 다양한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검사 통해 정확한 원인 감별 후 어떤 요인에 의해서 나타난 것인지 살펴본 후 내과질환 잘하는 곳에서 세심하게 담적병증상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죠.

 

# 담적병이란?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있어서 일정 시간이 필요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위 운동성에 문제 일어나는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더라도 섭취한 음식물이 다 분해되지 않아 찌꺼기 물질이 위 외벽에 쌓이게 되는데요.

이때 위장 주변에 노폐물 물질이 쌓이게 되면, 서서히 건조해지고 단단해지면서 위 운동성 저하로 기능적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의학에서는 이를 담적병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자율신경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화가안될때 한방에서 독소 물질을 해소한 다음, 자율신경계 부분을 안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담적병에좋은음식으로 속의 부담감을 덜어내는 것도 필요해요.

 

# 한의학에서 말하는 담적병증상은?

-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

- 얼굴에 트러블이 일어난다.

- 목에 뭐가 걸린 듯한 느낌이 든다.

- 위 내용물이 올라오면서 심한 악취가 풍겨진다.

- 목소리가 바껴지면서 쉰 목소리가 나타난다.

- 마른기침을 자주 하며, 목이 아프다.

- 따끔거리며, 뭐가 걸린 듯한 느낌이 든다.

- 소화가 잘 안되고 음식을 먹은 뒤체증이 지속된다.

- 얼굴에 기미가 생기며, 누렇게 뜬다.

- 복부가 팽만해지는 기분이 든다.

- 가래가 낀 듯하지만 뱉어보려고 해도 뱉어지지 않는다.

- 위에 불쾌감이 느껴지며, 속이 더부룩하다.

- 음식물이 자주 올라오는 듯한 느낌이다.

- 명치 부근에 묵직한 통증이 있다.

* 만약 이런 증상이 지속될 시, 세심한 담적병치료 통해 전반적인 신체 상태를 개선해야 합니다.

# 소화가안될때 어떤 현상이?

소화능력이 약해지면 흡수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영양 부족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만약 영양상태에 불균형이 찾아오면, 아무리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기력이나 체력이 약해지기 쉽습니다.

그리고 위장 자체가 담에 의해서 마르게 되면, 연동운동이 둔화되면서 배출 기능이 떨어지고, 그로 인해 음식물이 제대로 내려가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때 담적병증상과 함께 위식도역류질환이 동반될 수 있으며, 독소가 다른 부위에 전달될 경우, 다른 장부 상태에도 문제가 일어나면서 전반적인 건강상태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는거죠.

# 담적병증상 치료는 근본적인 과정으로

저희 부천으뜸은 내과질환 잘하는 곳으로 몸속 내부 곳곳에 쌓여진 담이라는 물질을 해독하여 혈액의 순환을 활발하게 하는데요.

이는 체내 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위장 상태를 다시 정상화시키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죠. 이때 한방치료 뿐만아니라 맞춤형 한약을 함께 병행하는데요.

특히 개별적 맞춤으로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내부에 독소가 번진 상태에서는 다른 장부의 기능까지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전신 건강 개선에 집중합니다.

본원은 체질적 요소, 건강상태, 원인 등을 고려한 다음, 그에 맞는 치료법으로 문제를 다스리고 있는데요. 만약 소화가안될때 내원 후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