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보양클리닉

다리에쥐나는이유 부천한의원에 해결!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7. 3.



다리에쥐나는이유 부천한의원에 해결!




불편한 자세로 오래 앉아있거나, 갑자기 무리한 운동(달리기나 수영등)을 하다보면 다리에 갑자기 심한 통증이 오면서 움직이기 힘든 '쥐'가 나곤 합니다. 특히 날씨가 좋아지면서 달리기, 축구 등의 운동을 하다가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나타나는 다리에 찌릿한 느낌이 오는 쥐나는 증상은 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발생하거나 근육 수축으로 인한 경련 증상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이렇게 일시적으로 찾아오는 다리에쥐나는증상은 어찌보면 자연스러운 신체현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뚜렷한 원인없이도 다리에쥐나는증상이 반복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뚜렷한 이유없이 다리에쥐나는이유는 무엇일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에쥐나는이유 자세히 알아볼까요?


다리에쥐나는이유는 무척이나 다양한 데, 주로 일시적으로 찾아오는 쥐나는증상은 주로 근육의 피로, 무리한 운동, 전해질 불균형, 무기질 결핍 또는 신경장애, 혈류 흐름 장애 등으로 발생하는것입니다.


특히 '특정질환'으로 인해 쥐가 나는 경우는 무척 드물며 대부분은 갑작스러운 운동, 무리한 활동 등으로 인한 '근육의 피로'로 인해 발생합니다.


물론 특정질환에 의해서 다리에쥐나는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그중 대표적인 다리에쥐나는이유는 '하지정맥류 혹은 허리디스크" 


그중에서도 하지정맥류는 정맥의 와류현상(물이 소용돌이치면서 흐름 혹은 그런 흐름)으로 정상적인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정맥부전(정맥 기능이 완전하지 않음)이 나타난 것을 말하는데요. 초기에는 외관상 다리의 정맥이 튀어나오거나 두드러져 보인다는 것 외에는 증상이 거의 없지만 계속 방치하면 확장된 혈관이 주변의 조직 및 신경 등을 압박해서 하지부종, 저리거나 쑤시는 느낌, 하지중압감(무거움), 통증, 근육경련(쥐나는 것), 가려움증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허리 디스크로 인해 종아리 근육으로 내려가는 신경이 눌리면서 다리에쥐나는 찌릿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상당수의 쥐나는 증상은 원인을 찾기 힘들때가 있습니다. 이경우 뚜렷한 치료도 받지 못한채 불편함을 감수하며 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방에서 보는 다리에쥐나는이유


한방에서는 다리에쥐나는이유를 하복부가 차가워지면서 하체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발생되는 증상으로 봅니다. 특히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생활습관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하체를 차갑게 만드는데요. 이렇게 하체로 가는 혈류량이 부족해지고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면 하복부의 냉기가 생기면서 수시로 다리가 저리는 증상, 다리에쥐나는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하복부 냉증은 초기에는 다리에쥐나는증상등으로 가볍게 시작될 수 있지만 결국 증상이 악화되면 냉한 기운이 전신에 퍼져 허리통증, 하복부통증이나 손발저림, 수족냉증으로 악화되기도 하며 여성의 경우 생리통, 생리불순은 물론 다양한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다리에쥐나는이유 부천으뜸한의원에서 해결!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이처럼 다리에쥐가나는증상으로 불편을 느끼는 환자분들을 위한 체질별 맞춤보약,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보약을 처방해 근본치료를 도와드립니다.


즉, 다리에쥐가나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하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하체를 따듯하게 하는 한약을 처방해 근본원인이 개선되도록 하는데요. 한약의 경우 부족한 영양을 보강하고 전반적인 몸의 균형과 안정을 통해 쥐나는 증상이나 저림증상을 개선하고 전반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 자연스럽게 면역력이 증진될 수 있도록 도와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한답니다.


이밖에도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침치료, 몸을 따뜻하게 하는 왕뜸, 온열요법등의 다양한 한방물리치료를 통해 다리에쥐나는이유를 해결해드립니다.


이제 다리에쥐나는이유를 알고 싶다면? 1:1 맞춤 한약, 한방치료 잘하는곳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