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목에이물감 위산역류 바로잡는 담적병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7. 5.

목에이물감 위산역류 바로잡는 담적병치료



보통 기침을 하게 되거나 목에이물감이 느껴질때 감기에 걸렸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러나 기침은 감기뿐 아니라 여러 다양한 질병을 알려주는 ‘시그널’이기도 합니다. 그중 가래 없이 나오는 마른 기침과 함께 지속적으로 가시가 걸린듯한 목에이물감과 통증, 쉰목소리등의 문제가 지속된다면 위산이 역류하는 위장의 문제는 아닌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목에이물감이 느껴지는 이유와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에이물감이 느껴져요! 위산하는 역류, 역류성식도염!


역류성식도염은 하부식도괄약근이 약해지고 헐렁해져서 위산과 펩신과 같은 위액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점막에 손상을 주고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는 속쓰림은 물론, 가슴의 쓰림과 통증, 목에이물감이 걸린 듯한 느낌, 마른기침, 신트림, 입냄새등의 문제가 나타나게 되는데 심한 경우 식도에 궤양과 출혈이 나타나기도 하며, 성대에 손상을 입혀 쉰 소리가 나기도 하는데요.


특히 역류성식도염 환자들의 대부분이 치료를 위해 제산제를 처방받아 장기간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속쓰림이나 가슴쓰림 완화에는 당장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마른기침, 목에이물감까지 해결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잦은 약물 복용은 오히려 위산조절에 문제를 일으켜 병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증상을 완벽히 없애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의 근본치료, 담적병을 해결하세요!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의 근본치료를 담적병으로 보고 있습니다.담적병으로 인한 만성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단순히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제산제의 복용은 증상을 일시적으로 줄여줄 뿐, 위장 기능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병의 재발을 막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담적병이란 무엇을 말하는걸까?


담적은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 찌꺼기가 위장에 쌓여 독소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이 위의 외벽에 붙어 딱딱하게 굳어진 것을 말합니다. 위가 굳고 병들게 되면서 위산분비조절에 문제가 생기고 위에 머물던 위산과 음식물 찌꺼기가 역류하는 일 역시 빈번해지게 되는데요. 따라서 제대로된 목에이물감 원인 역류성식도염을 해결하려면 담적병에 대한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담적병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위산역류로 지속되는 목에이물감 치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담적병치료가 필수! 즉, 담적을 풀어내고 굳어지고 저하된 위장기능을 회복하는 중점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1:1 개인별 맞춤 한방치료를 통해 담적병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환자의 증상에 따라 체질별로 맞춤 한약 처방을 통해 담적을 우선 배출하고, 저하된 위장의 회복과 손상된 하부식도괄약근 회복 및 목의 염증치료를 돕는데요. 이밖에도 침치료를 병행해 심신 안정과 회복이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신경성위염, 위산역류등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데요. 


또한 목염증치료에 효과적인 약침이나 몸을 따뜻하게 해 소화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왕뜸 온열요법등의 치료를 통해 목에이물감, 역류성식도염이나 담적병치료를 확실하게 해결해드리고 있답니다. (치료 기간은 증상에 따라 달라지는데, 평균적으로 6개월 이상 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제 목에이물감이 계속된다면? 역류하는 위산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담적병 치료 잘하는곳 부천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