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이울렁거리는이유 속이미식거리는이유 담적병

by 부천으뜸한의원 2020. 8. 28.

자주 속이 울렁거려 고생 많았던 분들은 단순히 '내가 소화불량 현상인가?' 하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찬바람이 불어오면서 우리 신체에는 냉해지고, 그로 인해 면역저하 뿐만아니라 소화기관도 약해지게 됩니다.

때문에 건강한 가을을 보내기 위해서는 위 기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관리해주셔야 하는데요.

특히 이번 여름은 더웠기 때문에 찬 음식을 즐겨 먹었던 분들은 전반적인 신체 기능이 약해진 상태를 보약으로 다스려야 합니다
.

자연이 변화된 것처럼 우리 몸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그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는 약해져 있는 소화기 계통을 바로잡고, 약혀져 있는 면역체계를 끌어올리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 있는 증상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상시 속이 울렁거려 일에 집중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의 경우 이런 환경 속에서 스트레스를 더욱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해서 소화제나 제산제를 활용하여 증상을 경감시키기 보다는 일을 할 때 집중력을 흐트러트리는 원인 어지러움증을 빠르게 해결해줄 필요가 있답니다.

만약 어떤 질환이 있는 것도 아닌데 계속해서 속이 불편할 경우 반복적으로 위장관을 괴롭히는 담적(痰積)에 의해 나타난 현상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는 대부분  스트레스나 과로, 단순한 소화불량 등에 비롯하여 나타난 현상이라고 생각하여 치료를 미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 담적병일수도?

하지만 담독소는 위장 전체 건강을 무너트리는 주요원인으로 위외벽 부분을 잘 관찰하셔서 담적이 쌓인 상태는 아닌지 검진하셔야 하는데요.

(위장병 원인을 양방에서 찾을 수 없다 하더라도 숨은 원인를 찾아보면 독소에 의해 나타난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위암은 한국적인 암이라고 불려지고 있는 만큼 증세가 더 악화되기 전에 단순한 체증이라 생각하지 마시고, 한방으로 내원하셔셔 상담받는 것이 좋답니다.

위 벽에 노폐물이 쌓여 위장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한방으로 내원하셔서 원인을 찾아 개개인 상태에 맞게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 찾아  한방으로 해결

보통 속이 울렁거리면 단순히 '내가 잘못먹었나? 체했나?'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와 같은 방법만으로는 증상 개선이 어렵기 때문인데요.

더 이상 소화제가 말을 안들어서 위 상태가 계속 악화된다면, 한의학에서 말하는 담적 유무를 살펴본 후 관리하는 것이 좋답니다.

물론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증세가 더욱 더 악화되는데요. 

생명을 직접적으로 위협하지는 않지만 소화 분해 과정 속에서 문제가 일어나게 되면 장기간 속을 불편하게 만들기 때문에 진통제로 버티기 보단 한방으로 다스릴 필요가 있답니다.

일시적으로 생겼다가 사라지만 다행이지만 반복되는 문제는 체내 속 문제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소화란?

체내에서 분해되어 음식물이 흡수시키는 과정을 말하는데요.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불편감이 계속 일어나면서 다양한 위장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 과정이 중요한 이유는 에너지를 얻어내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인데요.

위 상태가 좋지 못해서 분해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영양이 부족하여 에너지 보충이 어려울 수 있답니다.

위 기능이 좋지 못해 음식물 찌꺼기가 분해되지 못한다면, 담이 형성되면서 불순물이 쌓이고 굳어지는 과정 속에서 위 근육층들이 단단해질 수 있는데요.

본원은 위 기능 자체를 튼튼하게 하여 치료 효과를 더욱 더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답니다.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는 대부분 담적에 의한 것으로 저희 부천으뜸에서는 위 기능 향상을 중점으로 운동력을 향상시켜 드리고 있는데요.

더불어 노폐물 담을 삭히고 배출해내는 과정을 거쳐 전반적인 위 기능을 개선시켜 드리고 있답니다.
(소화 분해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진액을 보강해주고, 다시 위 연동운동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근육 기능을 활성화시켜 드리고 있는데요.

소화과정 속에서 분해되지 않는 음식물을 제대로 분해시키기 위해 개별적 맞춤 관리 통해 관리해드리고 있답니다.

한약과 함께 다양한 한방치료를 꾸준히 받게 되면 문제되는 뿌리를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재발이 잦은 소화불량 현상을 바로잡아 낼 수 있는데요.

본원은 항상 정성을 다하여 과잉진료 없이 꼭 필요한 진료만을 시행하고 있으니 많은 내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