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

착상잘되는법 착상탕효과 부부가함께 준비하세요.

by amat 2022. 12. 9.

과거에는 아이가 생기는 것을 하늘의 뜻이라 여기며, 삼신 할머니가 점지해준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허나 현대에는 의학기술이 발전하면서, 난임을 겪는 부부님들도 꾸준한 과정을 통해 임신에 성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시험관아이와 같은 인공수정을 시도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의외로 이러한 인공수정의 성공률이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여러번 시도해도 번번히 실패하는 경우가 많으며, 몸과 마음만 상하는 경우도 상당수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착상잘되는법, 착상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임신이 안되는 이유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예비엄마, 예비아빠의 몸이 건강해야 합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적당한 강도의 운동, 금연 금주를 통해 준비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또한 스트레스나 불안한 마음을 없애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불어 인공수정을 시도해도 임신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착상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학적 기술의 발달로 수정을 원활하게 이뤄내도, 자궁내에 안착하지 못하기 때문에 번번히 실패하는 것인데요. 따라서 한방에서는 이를 고려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답니다.



​# 착상잘되는법 착상탕

​착상탕이란 난소의 기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건강한 난자가 배란될 수 있도록 돕고, 자궁을 튼튼하게 만들어 태아가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특히 수정란이 잘 안착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임신과 유산방지를 돕는 것인데요.

​우선적으로 임신을 방해하는 노폐물과 독소, 자궁내의 어혈을 제거하여 혈류순환을 촉진하고, 자궁을 따듯하게 보해주며 진액을 보강하는 과정이 이뤄집니다.​

이 과정을 통해 자궁의 내막이 두텁고 끈끈하게 만들어져 착상이 잘 되고, 아이가 잘 자랄 수 있는 아기집을 만들게 되는 것이죠. 또한 자연임신을 준비하시는 분, 혹은 인공수정을 준비하시는 분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인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효능 외에도, 기본적으로 여성의 원기를 보강하고 체력에 도움이 되어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실제로 최근에는 양·한방 협진을 통해 임신에 성공하는 사례도 늘고 있으며, 한의학적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고 있답니다.

그동안 아무리 노력해도 아이가 생기지 않아 고민하고 계셨다면, 꼼꼼한 과정을 통해서 확실하게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남성을 위한 부분

저희원에서는 여성을 위한 착상탕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을 위한 '으뜸회양탕' 조제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유효정자수의 부족, 정자의 운동성 저하 등이 난임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인데요. 실제로 남성의 문제로 인하여 임신에 난항을 겪는 케이스도 상당수인만큼, 가급적 부부님이 함께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회양탕을 통해 유효정자수를 늘리며 운동성을 회복하고, 남성능력을 증진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