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귀에서삐소리 귀에서바람소리 매미소리 이명증상 귀이명증세 원인과 치료!

by amat 2023. 4. 19.



생명에 직접적으로 위협을 주는 질환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함을 불러오는 질환들이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이명 또한, 자꾸만 귀에서 이상한소리가 발생하여 일상생활이나 업무에 지장을 주는 증상인데요.

처음에는 가볍게 나타나던 증상이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고 주변 사람들의 말소리 조차 알아듣기 힘들어질 수 있으며, 난청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때문에 가급적이면 초기에 이명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이명, 귀울림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명에 대해서

이명이란 외부의 소리자극과는 관계 없이, 귀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소리가 들리는 것은 아니지만, 본인만 느낄 수 있는 귀울림증상으로써, 누구든지 한번쯤은 겪어보았을 흔한증상이기도 한데요.

물론 단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라면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이러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반복된느 경우에는 반드시 귀울림치료를 시작하셔야 한답니다.

주로 종소리나 전자음의 소리, 기계소리나 휘파람의 소리와 같은 것이 귀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을 보입니다.

특히 이명은 업무에 집중을 해야할 때, 혹은 조용한 곳에 있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주로 발생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심한 경우, 시간을 가리지 않고 수시로 나타나서 여러모로 불편함을 느끼게 만드는 주범이 되곤 합니다.

때문에 일상생활과 업무 등에 심한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어지럼증이나 두통, 요통 및 만성피로와 같은 부가적인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 오래도록 방치될 경우 난청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귀울림치료(이명치료)로 원인을 해결해주셔야 한답니다.

 


▲ 이명치료는 어떻게?

한방에서는 이명이 나타나는 이유를 단순히 귀의 문제로만 보는 것이 아닙니다. 실체가 없는 소리를 지속적으로 느끼는 것은 귀의 문제가 아닌, 체내의 장기가 쇠약해지고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로 보셔야 하는데요.

특히 한의학적 관점에서는 이명증이 나타나는 이유를 '간과 신장'에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뇌수를 관장하는 간과 신장이 약해져 정기가 허약해지고, 뇌로 통하는 혈액이 원활하지 못하여 문제가 생기는 것이죠.

따라서 간과 신장의 기운을 올려주는 보약처방을 통해 귀울림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본원에서는 환자분들 개개인의 체질과 신체적인 요인, 증상 등을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맞춤 한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한약을 통해 간과 신장 등의 약한 장부를 치료하게 되며, 기력을 보강하고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드리는데요.

이렇게 장부의 기운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면, 시끄러운 환경에 노출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도 쉽게 귀울림 증상이 나타나지 않게 된답니다.

더불어 한약처방과 함께 침치료와 온열요법을 병행하시면, 더욱 효과적인 이명치료가 가능하답니다.

 


▲ 원인에 대한 치료가 중요.

이명증상은 단순히 귀에 나타나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신체 내부의 문제이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방치하게 되면, 서서히 난청이 찾아올 수 있으며, 다른 신체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데요.

때문에 조금이라도 귀의 이상이 느껴진다면, 가급적 초기에 한의원을 찾으셔서 검진과 진료를 받으시고 귀울림치료를 시작하셔야 한답니다.

본원에서는  무엇보다 몸의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자꾸만 귀에서 발생하는 소리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셨다면, 체계적인 한방치료를 통해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간과 신장의 기운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이명치료를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