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등이아픈이유 등통증원인 등가운데통증 등옆구리통증? 담적병증상일 수있어요

by amat 2023. 5. 2.

 

주변을 둘러보면 종종 소화가 잘 안된다고 하거나 식후 왼쪽갈비뼈아래통증이 심하다는 소리를 달고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유독 위장의 불쾌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처럼 잦은 왼쪽갈비뼈아래통증을 느낀다면 위에 담이 걸리는 질환 담적병은 아닌지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실제로 한국인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신경성위염이나 기능성위장장애, 만성소화불량의 주요원인이 되는 담적병은 불규칙한 식습관, 과식, 야식, 급식으로 인해 흔하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위장질환중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등이아픈이유 등통증원인 등가운데통증 원인 담적병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증의 주범! 담적병이란

위에서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위장 벽에 굳어져 있는, 위장 운동을 방해하는 노폐물을 ‘담’이라 하며 이 ‘담’이 오래 쌓인 상태를 ‘적’이라 합니다.

즉 위장 기능이 약해지고 음식물이 정체되면서 발생하는 노폐물과 독성 물질이 위장에 쌓인 상태를 담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담적병이 생기면 위의 신축성이 떨어져 소화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서 다양한 이상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예를들어 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잦은 복통, 명치 압박 시 통증, 명치 단단함 등의 명치통증, 왼쪽갈비뼈아래통증이 나타나는가 하면 위의 팽창 능력이 저하되어 조기 포만감 및 복부 팽만, 호흡 곤란, 식욕 감퇴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잦은 속쓰림, 소화불량, 체기등의 증상이나 신트림, 왼쪽갈비뼈아래통증, 위산역류등의 증상이 반복된다면 담적병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왼쪽갈비뼈아래통증 원인 담적병? 자가진단으로 확인해보자!

전과 달리 음식을 조금만 섭취해도 더부룩한 감이 들거나 포만감이 들고 가스가 찬다면 본인의 명치를 한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명치를 눌렀을 때 딱딱하게 부어 있는 느낌이 들고 명치통증이 있다면 담적병을 의심해야 하는데요.

이밖에도 속이 자주 메슥거리고 울렁거린다거나 트림이 수시로 나고 왼쪽갈비뼈아래통증이 반복되면 가스가 자주 찬다거나 혹은 설사와 변비 등이 반복된다면 담적병증상일 수 있는데요.

또한 담적병이 심해지면 머리가 무겁고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이 잦아지고 어지럼증이 나타나거나 피부트러블이 심해지며 만성피로가 동반되곤 합니다.



왼쪽갈비뼈아래통증 원인 담적병치료 한의원에서 답을 찾다!

위장 벽에 쌓여있는 담적을 풀어 줄 수 있는 담적병 치료 한약을 증상에 맞게 처방하고, 위장을 따뜻하게 풀어주는 온열치료와 기혈순환 촉진을 돕는 각종 침치료 약침치료등을 병행하면 담적병의 근본원인을 바로 잡고 잃어버린 건강까지 회복할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