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잘되는방법 임신준비한약 -> 임신한약 착상탕의효과 알아봐요.

by amat 2023. 6. 7.

내집마련의 어려움, 학업의 연장, 그리고 직장생활 등으로 인해서 점점 젊은층의 초혼연령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결혼을 늦게하는 풍조가 만연하면서, 임신을 준비하는 시기도 늦어지고 난임을 겪는 경우가 흔하다는 것인데요.

특히 이렇게 임신이 어려워져 인공수정을 시도해보지만, 이 또한 마음처럼 쉬운 것은 아닙니다.

​한편 한방에서는 '착상력'을 높이는 것에 초점을 두고 난임에 대한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임신잘되는 방법, 한의원의 처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임신잘되는방법 ?

아이를 갖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적절한 생활습관 관리를 통해서 임신에 적합한 몸상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으로 기상하고 잠에 들어야 하며, 식사시간 또한 일정하게 유지하여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 것이 필요한데요. 물론 인스턴트 및 패스트푸드를 삼가하고,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하셔야 하며, 음주 및 흡연 또한 끊어주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적절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꾸준하게 운동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데요.

물론 여성분 뿐만 아니라, 남성의 경우에도 이러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한의원에서의 치료법

위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도 그다지 효과가 없다고 느끼신다면, 본격적으로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특히 의학적으로는 1년 이상 노력을 해보았음에도 아기가 생기지 않는다면, 치료가 필요하다고 보는데요.

본원에서는 여성의 착상력을 높이는 것에 초점을 두고 한약을 처방하며,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 그리고 자궁의 상태를 고려하여 처방이 이뤄지게 되는데요.

이 한약을 통해 저하된 자궁의 기능 및 난소의 건강상태를 회복하는 과정이 이뤄지고, 하체를 따듯하게 보해주며 자궁 주변의 혈류순환을 개선하게 됩니다.​

특히 자궁내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착상력을 높이게 되며, 수정체와 태아가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게 된답니다.

​'착상'이란 말 그대로 정상적으로 수정이 이뤄진 뒤에, 자궁내에 자리잡는 과정을 말하는 것인데요. 만약 이 과정에 문제가 생길 경우,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이죠.

무​엇보다 최근에는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인공수정을 이뤄내곤 합니다. 허나 수정이 되어도 착상과정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흔한데요.​

때문에 여러번 시도해도 매번 실패하게 되는 것이며, 정확한 원인을 모르는 '상세불명의 난임'도 많아진 것이죠.

​반면 한방에서는 착상력을 높이는 것에 초점을 두고 돕기 때문에, 자연임신 뿐만 아니라 인공수정의 확률 또한 높여드리고 있답니다.

​​

# 남성을 위해서는?

​더불어 저희 원에서는 남성분들을 위한 치료를 함께 시행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주로 유효정자수가 부족하고, 정자의 활동성이 떨어지는 것이 난임의 원인이 되는데요.

따라서 하체의 혈류순환을 개선하고 양기를 증진하는 '회양탕' 처방이 이뤄지게되며, 동시에 저하된 남성능력을 채워주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건강한 정자가 생성될 수 있으며, 충분히 수정을 이뤄낼 수 있는 힘을 기르게 되는 것인데요.

​특히 이 회양탕은 남성의 기운을 높여주는 처방으로써, 만족도가 매우 높은 방법이기도 하답니다. (침치료 등이 병행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임신잘되는방법, 한의원의 난임치료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셨습니다.

최근에는 정말로 아이를 갖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인데요.

문제가 느껴지신다면 가급적 조기에 한의원을 찾아주시고, 체계적인 처방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오랜 노하우와 경험, 그리고 실력을 갖추고 있는 저희 원에서도 항상 정성을 다하며, 체계적인 과정으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편하게 내원을해주세요.​​

* 주말에도 정상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품질 & 유효성분 좋은 약재만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