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령임신준비 임신잘되는한약 임신한약 착상탕효과!!

by amat 2023. 6. 20.

 

 

@ 고령임신준비

우리나라의 심각한 저출산, 고령화 현상에 대한 우려가 여기저기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나라 출산율은 OECD 국가 중 가장 낮은 수준인데요. 여기에 만혼경향으로 인해 출산을 원하지만 불임, 난임으로 고통받는 부부가 늘면서 상황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나 지자체에서도 심각함을 느끼고 다양한 난임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내놓고 있습니다. 

특히 난임부부에 대해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시술 등의 보조생식술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미 고령에 접어든 부부에게서 그 성공률이 높지 않은 상황! 무엇보다 착상이잘되지 않아 번번히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에 실패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경우 무작정 임신시도율만 높일게 아니라 먼저 착상이 잘되는 몸을 만들어 임신준비를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착상잘되는방법으로 착상탕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착상잘되는방법 착상탕의 효과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까요? 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임 치료를 위해 많은 부부가 시도하는 방법이 바로 시험관아기시술입니다. 이 방법은 체외에서 수정란을 만들어 자궁에 이식해주는 것인데 이식된 배아가 잘 착상하도록 해주는 것에 그 성패가 달려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공수정 및 체외수정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호르몬 요법 등을 통해 과배란을 유도하고 수정률을 높일 수는 있지만 자궁 내에 이식 후 착상률을 높이는 방법을 아직 찾지 못한탓에 여전히 임신성공률은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수정에 성공한다고 해도 올바르게 착상되지 못하거나 착상이 된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유지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실제 시험관이나 인공수정 성공률은 약 15% 정도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게 바로 착상잘되는방법 착상탕입니다.

착상탕이란 말 그대로 태아의 착상을 도와주는 한의학적 처방을 말합니다. 자궁내 착상률을 높이는 한편 가임력을 높이고 자궁을 튼튼하게 하면서 임신이 잘되도록 하는 처방을 뜻하는데요. 특히 현대의학에서는 어찌 할 수 없는 부분인 착상률을 높이는 치료법으로, 시험관아기 치료와 병행하여 진행하면 임신 성공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착상탕 효과 Point!

- 자궁과 하복부를 따뜻하게 합니다.
- 조경을 바로잡습니다 (생리통, 생리불순등)
- 임신을 방해하는 각종 노폐물과 자궁내 어혈을 제거하고 자궁 주변의 혈류순환을 도와줍니다.
- 난소 기능을 튼튼하게 만들어 건강한 난자가 배란되도록 돕고 자궁을 튼튼하게 해 아기가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 수정란의 착상과 임신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 저하된 난소의 기능을 끌어올려 질 좋은 난자의 생성을 돕습니다.
- 자궁내 진액을 보강해 자궁내막이 두텁고 끈끈하게 만들어 착상이 잘되고, 착상이후에도 아기가 잘 자랄 수 있는 아기집을 만드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 반복되는 난임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체외수정으로 지치기 쉬운 여성의 몸의 원기를 보강하고 가임력을 끌어올려 건강하게 임신에 성공할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착상탕 언제부터 복용해야 할까요?

착상탕을 비롯한 한방난임치료는 시험관 시술을 하기 3개월 정도 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착상탕으로 자궁을 튼튼하게 해 아기가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며, 수정란의 착상과 임신 유지력을 높여주어야 임신 성공률이 그만큼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착상탕 복용중에는 남성을 위한 임신한약도 함께 복용하는것이 임신준비에 도움이 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 처방되는 회양탕은 간과 신장의 기운을 높이는 한편 남성의 정력을 보강해 유효정자수를 늘리고 정자의 활동성을 높이는데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무엇보다 남성불임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부부가 함께 내원하셔서 임신준비를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각자의 체질과 증상, 오장육부의 정상적인 기능 여부와 심신을 운영하는 여러 요소들이 조화와 균형을 잘 이루고 있는지 함께 진단해 각자에게 가장 잘 맞는 착상잘되는법, 착상탕 처방조제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독성 청정약재, 체질에 따른 맞춤 처방을통해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난임의 문제를 치료하여 자연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인공수정이나 시험관등의 성공률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안전하며 임신중 복용가능한 약재만 꼼꼼히 엄선해 처방하기 때문에 한약을 복용하는 중 임신에 성공하셔도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이제 착상잘되는방법! 한의원에서 착상탕과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