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상자료) 자다가식은땀 잠잘때식은땀이나는이유? 도한증 원인과 치료

by amat 2023. 11. 10.

땀이 흘리지 않던 분이 갑자기 최근들어 땀을 흘린다면 도한증이 아닌가 고려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땀이 과잉 분비될 시에는 수분이 분출되어 잠잘때식은땀으로 인해서 불면증의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대부분 신체 활동에 의해서 신체 내부의 문제가 발생되기 마련인데요. 이 경우 근본적인 문제들이 더해지지 않도록 다양한 관점에 맞춰 관리해 나가야 하지요.

불안장애 문제가 지속된다면 식은땀이 날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 자율신경계 상태에 이상이 생길 때 더욱 이와 같은 문제들이 찾아오는 것으로 교감신경의 상태에 이상이 생기지 않게 다양한 관점에 맞춰 관리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긴장이나 불안과 같은 감정에 의해서 잠잘때식은땀이 일어나게 되는 경우에는 다양한 관점에 맞춰 관리해 나가야 하는데요.

​이 경우 스트레스가 심하고 예민해지는 경우 신경의 자극에 의해서 각종 문제들이 일어나기에 일대일 관점에 맞춰 식은땀이 나지 않게 해야 하지요.



땀이 과잉 분비될 시 체온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잠잘때식은땀이 일어나는 경우에는 식은땀이나는이유를 찾아 도한증원인에 맞춰 관리해 나가야 하지요.


이때 몸의 쇠약함이 일어나지 않게 기력을 보강해 나가면서 몸 안에 독소를 배출해주는 한약이 필요한데요. 작은 변화에 맞춰 컨디션 회복을 위해 관리해 나가야 하지요.​




몸속에 기운이 빠져 나가게 된다면 몸의 기운이 빼앗기지 않게 보약으로 관리해 나가야 하지요.​

도한증은 대부분 신체 기능의 저하가 일어나지 않게 하면서 자율신경계 무리가 가해지지 않게 해야 하지요. 신체의 수분이 부족한 상태되면 각종 문제들이 더해지지 않게 다양한 접근 방식으로 관리해 나가야하죠

증상이 지속된다면 도한증원인 그리고 치료 과정으로 식은땀으로부터 문제 생기지 않게 자율신경계 무리가 가해지지 않게 해야 하는데요.


본원에서는 세부적으로 관리해 기력이 약화되지 않게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상황에 맞춰 관리해 이후 상태가 개선될 수 있게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