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임신준비

계류유산후임신 어떻게 준비하나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6. 5. 20.



계류유산후임신 어떻게 준비하나요?



계류유산은 별다른 증상 없이 자궁 안에서 태아가 숨지는 것으로, 임신 20주 이내에 태아가 자궁 내에서 사망했지만 배출되지 않은채 자궁내 잔류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계류유산 사실이 발견되면 일반적으로 자궁 수축과 임신 물질의 배출을 돕는 약물치료나, 자궁 내벽을 긁어내는 수술 치료(소파수술)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특히 계류유산을 겪게 되면 수술이 잘 이뤄졌다 해도, 정상적인 출산보다 자궁 기능이 더 많이 손상돼 자칫 몸조리에 소흘할경우 다음번 임신준비에서 불임이나 습관성유산등의 문제가 발생될수 있어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계류유산후임신준비 어떻게 해야 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계류유산후임신 언제부터 해야 할까?


임신후 계류유산을 경험한 여성들은 상실감으로 인해 빠른 시간에 다시 임신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칫 충분한 회복없이 재임신을 서두를경우 습관성유산으로 이어질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소파수술을 시행하는 계류유산을 경험한 여성의 경우 난자의 질을 높이기 위한 충분한 회복이 필요한데요.


따라서 계류유산후임신을 준비한다면 가급적 바로 임신을 서두를게 아니라 충분한 치료와 휴식후 최소 3개월 이후부터 임신준비를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계류유산후임신 어떻게 준비하나요?


다음임신 준비를 위해 난자 질 향상 뿐만 아니라 자궁내벽의 충분한 회복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소파수술 직후 최대한 빠른 시기에 유산후 몸조리 한약을 통해 치료를 시작하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수술직후 1개월의 기간이 자궁내벽 회복을 위한 최적의 기간으로 이시기 자궁내 남은 잔류태반과 어혈의 배출을 돕고 자궁내벽을 회복시켜주는 녹용보궁탕 등의 치료한약을 복용해주시는게 좋은데요.


무엇보다 계류유산후 임신을 돕는 녹용보궁탕은 저하된 자궁의 회복을 돕고 튼튼하게 회복할수 있도록 도와 습관성유산을 예방하고 더불어 원기보강 및 체력보강을 도와 건강하게 재임신 준비를 시작할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계류유산후 한약치료, 국민행복카드로 부담없이 시작하세요!


계류유산후 몸조리를 위해 처방받는 한약은 임신기간내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 잔여 한도를 통해 혜택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부천 서울 강서 인천 지역에서 이용가능한 대표 국민행복카드한의원으로 방문시 국민행복카드만 소지후 내원해주시면 유산후 몸조리 회복을 돕고 재임신 과정을 돕는 유산후몸조리 한약, 녹용보궁탕 처방조제가 가능한데요.


이밖에도 손상된 자궁내 혈류순환을 촉진하고 따듯하게 보함으로써 재임신 준비를 돕는 뜸치료와 침치료와 온열치료등의 한방물리치료도 개인부담없이 국민행복카드로 혜택을 보실수 있답니다.


이제 계류유산후 임신준비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