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보양클리닉

잠을자도피곤 체질별보약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5. 21.

잠을자도피곤 체질별보약으로



잠을자도피곤하고 하루종일 피로가 가시지 않는다면? 머리는 무겁고 어깨는 쑤시고 몸은 축축 늘어지기만 하고…. 잠을 아무리 자도 도무지 풀리지 않는 피로감이 계속된다면 단순히 수면이 부족해 생기는 증상이 아니라, 만성피로 증후군을 의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잠을 자도피곤한 증상, 만성피로증후군이란 무엇이며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을자도피곤 만성피로증후군이란?


△일상적인 활동 이후의 비정상적인 탈진 

△기운이 없어서 지속적인 노력이나 집중이 필요한 일을 할 수 없는 상태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할 수 없을 정도로 기운이 없는 상태 


이러한 증상을 일반적으로 피로라고 정의합니다.


특히 피로는 기간에 따라 최소한 1개월 이상 지속되면 ‘지속성 피로’, 6개월 이상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만성 피로’로 분류하는데 그중에서도 만성피로증후군은 새롭게 발병한 피로증상이 적어도 6개월 이상 지속되고, 휴식을 취해도 호전되지 않으며 환자를 매우 쇠약하게 만드는 심한 정도의 상태를 뜻하는데요.


즉, 피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기질적인 질환(갑상선ㆍ당뇨ㆍ간 질환, 만성 심장호흡기 질환 등)과 정신적 질환(우울증, 불안증 등)이 발견되지 않으면서도 잠을자도피곤한 증상이 지속되고, 풀리지 않는 심각한 피로감,쇠약감이 동반되면서  △기억력 혹은 집중력의 장애 △인후통 △목이나 겨드랑이 림프선의 압통 △근육통 △여러 군데의 관절통 △새로운 두통 △잠을 자도 상쾌하지 않음 △운동이나 힘든 일을 한 후의 심한 권태감 등 중에서 4가지 이상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만성피로증후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 심하게 지장을 줄 정도의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질환인 만성피로증후군!


특히 만성피로증후군은 잠을자도피곤한 증상 뿐아니라 심한 무기력증, 권태감, 기억력장애, 집중력장애, 대사증후군, 노이로제, 신경증, 어지럼증, 우울증 증상, 불면증·기면증 등의 수면장애, 두통, 근육통, 관절통, 소화장애, 집중력 저하, 기억력 장애, 운동 후 심한 피로, 복통, 체중감소, 식욕부진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잠을자도피곤하다면? 체질별보약으로 해결하세요!


만성피로증후군은 단순히 영양가 있는 음식만을 챙겨 먹고 운동을 한다고 단번에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특히 만성피로의 원인이 개인별로 모두 다를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서 처방 역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잠을자도피곤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원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그중에서도 만성피로증후군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것 중 하나가 보약입니다.


본인의 사상체질에 따라 처방된 체질별 맞춤 보약은 약한 장부의 기능을 도와 오장육부의 균형을 맞춰주는 한편 저하된 몸의 원기와 체력을 보강하는 한편 면역력증진을 도와 내몸이 스스로 자생력을 회복해 만성피로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데요. 무엇보다 쇠약해진 면역력을 보강시켜줄 뿐 아니라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저하된 정기를 보강하여 빠르고 효과적으로 몸의 활력을 되찾고 건강을 회복해 다양한 질병과 이상증상까지 호전되도록 하는데요.


특히 봄철 춘곤증 증상이나 큰병을 앓고 난후 심한 쇠약감, 피로감을 느낄때도 체질별 보약을 복용하시면 빠르게 몸이 개운해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만성피로 상태가 지속될경우 감기에 잘 걸리거나 잔병치레가 늘어나는 증상, 이유를 알수없는 식은땀, 소화불량, 냄새에 민감해져 구역질을 하는 등의 구토 증상, 수족 냉증 등의 매우 다양한 증상을 호소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일의 능력이 떨어지고 이유 없이 피로하며 육체적인 힘이 달리는 증상, 정신적으로 권태감이 느껴지는 증상정도로 가볍게 시작하지만 중기로 넘어가면 의지로는 막을 수 없는 피로가 나타나 일의 능률이 더욱 떨어지고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떨어지는 증상과 함께 원인을 찾기 힘든  두통, 현기증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을 미연에 방지하고 극복하기 위해 꼭 필요한것이 바로 보약입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보약 잘짓는한의원으로 개개인 신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1:1 맞춤 한방치료를 시행함으로써 신속하게 증상을 개선하고 만성피로 치료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잠을자도피곤 하다면?? 만성피로 보약 잘짓는한의원을 찾으신다면? 믿을수 있는 한의원, 신뢰할수 있는 한의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을 찾아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