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계류유산후몸조리 녹용보궁탕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9. 14.


계류유산후몸조리 녹용보궁탕으로



유산을 겪은 여성들은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에 비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더 많은 충격과 상처를 받습니다. 유산으로 인한 자궁손상으로 다음 임신에 영향을 주어 난임이나 습관성유산의 후유증을 남기게 되는데, 여기에 기혈마저 약해져 산후풍을 겪는 여성들도 많습니다.


특히 계류유산의 경우 소파수술을 함께 하기 때문에 자궁손상이 더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영구적인 후유증이 남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계류 유산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출산한 여성만큼, 혹은 그 이상으로 계류유산후몸조리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35세가 넘은 고령임산부나 2번 이상 유산 경험이 있는 여성, 선천적으로 자궁이 냉하고 허약한 여성들이라면 계류유산후몸조리에 더욱 신중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효과적인 계류유산후몸조리를 위해서는 유산 후 한약 녹용보궁탕을 처방 받는 것이 좋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계류유산후몸조리 한약 녹용보궁탕의 효능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류유산후몸조리 선택이 아니라 필수!



한의학적으로는 유산을 반산(半産)이라 하며 출산만큼 몸조리에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계류유산은 자연유산보다 몸에 미치는 충격이 더욱 크다할 수 있는데요. 


계류유산은 임신 20주 이전에 발달과정에서 태아가 보이지 않거나 사망한 태아가 배출되지 않고 자궁에 잔류하는 상태를 뜻하는 말로 특히 계류유산의 경우 태아의 시체와 태반 등 조직을 인위적으로 배출하는 ‘소파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때 자궁내막의 손상이 심할 뿐 아니라 수술 시 발생한 잔류 어혈과 노폐물 등이 산모의 건강을 해치고 산후풍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계류유산후몸조리가 되지 않아 어혈이 체내에 남을경우 온몸의 관절이 아프거나 시린 등의 산후풍(産後風)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류유산 후 다음번 안전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라도 노폐물인 어혈을 원활히 배출시켜주고 손상된 자궁내막 및 몸의 전체적인 회복을 돕는 계류유산후몸조리 녹용보궁탕을 반드시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계류유산후몸조리 녹용보궁탕의 효능은?


유산후몸조리 한약으로 두루 쓰이는 녹용보궁탕은 자연유산이나 계류유산 혹은 인공유산 이후 몸조리를 위한 임신보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용과 천궁, 당귀, 홍화 등 의 약재를 포함하여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1:1 맞춤으로 처방되는 계류유산후몸조리 한약으로 약해진 자궁내막을 회복시키는 동시에 자궁의 수축을 유도하여 자궁 내 잔존하는 어혈을 배출하고 약해진 자궁내막과 몸의 기운을 보충해주어 산후풍을 치료 및 예방하는 효과를 보인답니다.



녹용보궁탕은 자궁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계류유산후몸조리 처방으로 강장과 진통제로 부인병에 많이 쓰이던 천궁, 피를 맑게 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홍화, 피를 보하고 생성하는 당귀, 음허증을 다스리는 구기자 등의 한약재가 들어있어 자궁안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염증을 제거해 주는 한편 뭉친 어혈을 풀어주어 자궁과 난소를 따뜻하게 보하여 유산과 소파수술로 약해진 자궁을 튼튼하게 하고 자궁내막의 회복을 도와 난임과 습관성유산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녹용은 음과 혈을 보하고 원기회복과 보혈, 빈혈, 자궁 출혈을 완화하면 면역력증진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 유산후 생기는 각종 후유증 및 산후풍을 예방합니다.




계류유산후몸조리 녹용보궁탕 국민행복카드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계류유산후몸조리 녹용보궁탕은 어혈의 빠른 배출을 위해 유산 직후부터 복용하느것이 좋으며, 유산후에는 최소 3개월 이상은 한약복용과 함께 피임을 하여 자궁과 몸에 쉴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국민행복카드한의원 지정의료기관입니다. 계류유산후몸조리 한약, 녹용보궁탕을 처방받을 때도 산후보약 처방 시 처럼 임산출산바우처인 국민행복카드 잔액이 사용가능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으니 혜택 놓치지 마시고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녹용보궁탕 처방 잘하는 한의원으로 유명합니다. 무독성 청정약재, 체질별 맞춤 처방을 원칙으로 명품 녹용보궁탕 처방조제를 약속드립니다.


언제든지 계류유산후몸조리가 필요하다면? 녹용보궁탕 처방조제가 필요하다면? 국민행복카드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