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질염원인을 치료하는 법, 한약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1. 15.

질염원인을 치료하는 법, 한약으로!



‘여성의 감기’로 일컬어지는 질염은 요즘 같이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는 환절기에 더욱 걸리기 쉽습니다. 특히 질염은 한번 생기면 재발이 잦아 여성을 괴롭히는 만성질환인만큼 평소 예방관리에 각별히 신경쓰는것이 좋습니다. 꽉 끼는 옷은 피하고 수영장, 대중목욕탕 같은 곳의 출입은 자제하거나 가급적 질 주변부 세척 시 산도를 무너뜨리는 알칼리성 질정, 질 세정제의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란 시기와 무관하게 분비물이 자주 나오거나 냄새가 나고 가렵다면 방치하지 말고 하루라도 빨리 질염원인 치료를 시작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렇다면 질염원인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이란?


여성의 질은 외부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감염에 취약합니다. 그래서 이를 막기 위해 질 내부에는 유익한 균이 존재 하는데요. 이들은 질 내부를 산성으로 만들어 질 내 다른 세균과 미생물의 침입, 성장 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질염은 이처럼 질내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유익균이 없어지고, 다양한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하는 질내감염증을 말합니다.


특히 질염에 걸리면 냉대하의 양이 많아지고,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한편, 악취가 동반되거나 소양감, 성교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뿐아니라 심할 경우 출혈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아예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다. 질염을 앓고 있는 여성들 중에서는 하복냉, 수족냉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문제는 많은 여성이 부끄럽다는 이유로 혹은 워낙 흔히 앓는 질병이다 보니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질염을 방치하면 골반염, 나아가 유산과 난임도 유발할 수 있는만큼, 질염이 반복된다면 단순히 염증을 바로잡는것이 아니라 질염원인을 해결해 재발을 방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질염원인은?


보통 질염은 세균감염으로 발생한다고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1차적인 질염원인은 세균감염이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여성의 면역력과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즉, 다양한 원인으로 질내 방어력이 무너지면서 세균감염에 취약해지고 염증반응이 나타나게 되는것인데요.


특히 질 내 방어력이 무너진 원인에는 영양 상태 불량, 과로, 스트레스 누적으로 인한 체력저하, 임신 혹은 약물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도 한방에서는 질염원인을 하체가 차가워져 생기는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체가 차가워지면 자연스럽게 질내 유익균이 감소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질염이 호발하게 되는데요. 즉. 질염치료를 위해서는 항생제만으로 균을 잡는 치료를 벗어나 균이 증식하게 된 몸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원인을 치료하는 법, 한약으로!


시간이 좀 더 걸리지만, 질염원인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재발을 방지하는법! 바로 체질별 맞춤 한약입니다. 체질별 맞춤 한약을 통해 염증을 없애고 몸의 상태에 맞는 영양을 보충해주는 치료가 장기적으로 볼 때 건강을 회복하는 가장 빠른 길이 될 수 있는데요.


저희 질염치료 잘하는곳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별 맞춤 한약과 1:1 맞춤 한방치료를 통해 질염원인치료를 돕습니다.


특히 한약을 통해 하체를 따뜻하게 하고 순환력을 높이면 각종 세균과 곰팡이균이 자연스럽게 배출되고 반대로 질내 점막의 면역기능을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질염증상이 빠르게 호전되고, 쉽게 재발되지 않는데요. 이뿐아니라 자궁면역력을 높여주는 처방을 함께 해 질내 유익균이 증가하도록 도와 질염의 근본치료 및 재발가능성을 낮추게 됩니다.


이밖에도 한약의 효과를 높이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침, 뜸, 약침, 온열요법등을 병행하여 질염원인을 치료합니다!


장기간 항생제를 복용하여 약물치료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 잦은 재발, 심한 가려움이나 악취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에도 오히려 한방치료가 훨씬 빠른 치료효과를 보일 수 있답니다.


이제 제대로된 질염원인을 치료방법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