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역류성식도염약 역류성식도염병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1. 16.

역류성식도염약 역류성식도염병원에서



자극적인 음식 또는 밤에 야식을 먹고 잠드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나 애주가, 애연가의 경우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식도에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결과 목이물감이나 마른기침, 심한 속쓰림과 가슴쓰림 등의 증상이 매우 심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역류성식도염은 한번 발병하면 역류성식도염약을 먹어도 그때뿐  재발이 자주되는 만큼, 평소 목이물감, 가슴쓰림이 있다면 더 늦기전에 체계적인 역류성식도염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이란 무엇이며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역류성식도염병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위산이 식도내로 역류해 식도에 형태학적 변화를 초래하는 질환을 역류성 식도질환이라고 합니다. 이 중 역류에 의해 식도에 궤양이나 미란 등의 병변이 일어난 경우를 역류성식도염으로 진단하게 되는데,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들 섭취가 잦은경우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역류성식도염은 우리나라 국민의 7명 중 1명에게 나타날 정도로 흔한 질환으로 누구나 겪을 수 있다고 가볍게 여길 수 있는데 방치할경우 바렛식도는 물론 위암이나 식도암으로 발전할 수 있어 빠르게 치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역류성식도염은 역류한 위산이 식도를 넘어 인후부와 기관지까지 염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마른기침이나 마치 목에 가시라도 걸린듯한 만성적인 목 이물감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감기가 아님에도 기침이 계속 된다면 역류성식도염이 아닌지 진찰을 받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밖에도 강한 산이 역류하면서 신트림, 속쓰림, 신물등의 증상을 동반하며 가슴쓰림, 흉통을 동반하는게 특징! 또한 위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면소화불량, 메스꺼움, 구토감이 나타나거나 더부룩함, 팽만감등의 문제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슴 부위에 타는듯한 통증이 있다

-목에 무언거 걸린듯한 이물감이 느껴진다

-가슴에 뻐근한 통증이 반복된다

-가래가 끼인것 같은데 뱉어도 잘 안나오거나 묽게 나온다

-구취가 심하다

-입안에서 쓴맛이 느껴진다

-신트림이 올라온다

-소화가 잘 안된다

-음식물을 삼키기가 힘들고 삼키려고 하면 통증이 있다

-마른기침이 지속되고 쉰목소리, 인후두 불편감 등의 증상이 있다




역류성식도염약 제산제로?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은 단순히 위산의 과다로 생각하기 쉽상! 그래서 대부분의 역류성식도염약으로 제산제가 처방됩니다. 그러나 제산제는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 가슴 쓰림이나 통증에는 그나마 차도가 있을 수 있지만, 마른기침이나 목이물감을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설상가상 역류성식도염약 제산제의 복용을 중지하면 효과가 있던 증상도 재발될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해주려면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잡는 역류성식도염약이 필요합니다.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의 근본원인을 담적에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담적은 위장외부 근육층의 이상을 말하는데, 위장근육에 이상이 생기면 위장의 연동운동과 가스의 흡수, 음식물의 배출 등에 이상을 동반하면서 위산조절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로인해 지속적인 위산역류등의 문제점을 가져오게 되는것입니다.




이에 저희 역류성식도염병원 유명한 곳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돕는 1:1 맞춤치료, 담적치료를 시행합니다. 담적병을 개선하기 위해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딱딱하게 굳어진 위장을 풀어 위장의 연동운동을 회복시켜 주는 역류성식도염약 처방 및 한방치료를 통해 근본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특히 담적을 풀어내고 위의 기능을 회복하면서 더불어 저하된 하부식도괄약근의 회복을 도와 재발을 방지하고 근본원인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하는데요. 한약과 함께 침과 왕뜸, 온열치료, 약침치료등의 한방 물리치료를 병행하여 다양한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바로잡고 건강을 되찾도록 한답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있을 때 염증치료나 위산억제제등의 역류성식도염약으로는 완치하기 어렵습니다. 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근본치료는 필수 입니다. 


이제 제대로된 역류성식도염치료! 인천 부천에서 유명힌 역류성식도염병원 으뜸한의원에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