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위식도역류질환 담적병을 치료하세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1. 19.

위식도역류질환 담적병을 치료하세요



음식물이 위장에서 소화되는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으로 음식 섭취 후 위장이 완전히 비워지는 시간까지는 약 3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3시간 동안에 우리의 위장은 열심히 일을 하게 되는데, 위산분비와 연동운동을 통해 죽 상태를 만들고 음식물에 있는 균을 없애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십이지장으로 흘러가게 되는데요. 반면, 3시간 내, 즉 음식물이 아직 비워지지 않은 채로 잠자리에 들게 된다면 머리의 위치가 낮아지면서 산성화된 음식물이 역류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렇게 강한 위산이 역류하게 되면 인후두 및 식도에 자극을 일으키게 된다는건데요. 또한 이 자극은 염증이나 궤양을 만들어냅니다. 이를두고 위식도역류질환이라 부르는데, 특히 최근들어 다양한 원인으로 위식도역류질환을 호소하는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식도역류질환 증상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식도역류질환이란?



위식도역류질환은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불편한 증상을 유발하거나 이로 인하여 염증이나 궤양, 혹은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위식도역류질환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첫째는 위산이 역류해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역류성식도염입니다. 위산이 식도로 역류, 위산에 취약한 식도 점막을 자극해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신물, 쓴물이 넘어오면서 명치 부위가 타들어가는 듯한 느낌과 함께 심한 속쓰림, 가슴쓰림, 흉통등불쾌감을 겪게 되며, 목이물감이나 기침, 구취등의 문제를 겪게 되는데요.


여기서 더 나아가 위산이 후두부까지 염증을 유발하게 될경우 역류성후두염으로 악화됩니다. 만성기침, 협착, 궤양 나아가서는 식도선암의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만성 경과를 보이게 되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요하게 됩니다.





위식도역류질환 근본원인은 담적병?!


한방에서는 위식도역류질환의 근본원인을 담적병으로 보고 있습니다.


담적병은 위장기능 저하로 인해서 미처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들이 노폐물이 되어 위장점막 간질 층에 침윤해 위장을 붓게하고 딱딱하게 굳어지게 만드는 현대 한의학적 질환으로 잦은 소화불량과 더부룩함, 조기포만감, 메스꺼움, 복부팽만, 명치통증, 속쓰림, 신물역류, 목 이물감, 트림, 설사나 변비, 두통, 어지럼증, 근육통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는 대표적인 만성 위장병을 말하는데요.


무엇보다 담적병이 생기면 위장 근육이 붓고 돌처럼 딱딱하게 굳어져 위장 내 음식물 배출속도가 느려지게 되고 음식물이 쌓이게 되며, 음식물이 자꾸 쌓이다보면 내부 압력도 높아지고 닫혀있던 하부식도괄약근이 느슨하게 되어 반복되는 위산역류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뿐아니라 담적병 증상을 치료하지 않고 오랜기간 방치하게 될수록 전신에 담적 독소가 퍼지면서 다양한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어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잦은 두통이나 어지럼증, 피로의 원인이 되거나 치매, 당뇨, 대사증후군, 만성 피부질환,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불순, 월경통, 조기폐경 등까지 유발할 수 있어 위식도역류질환이 계속된다면 더 늦기전에 담적병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위식도역류질환 담적병을 치료하세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담적병치료를 통해 위식도역류질환의 근본치료를 돕습니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딱딱하게 굳어진 위장을 풀어 위장의 연동운동을 회복시켜 주는 담적한약 처방 및 한방치료를 병행하게 되는데, 우선 한약으로 위기능을 회복하고 하부식도괄약근의 회복을 도우며, 위산분비조절을 도와 위식도역류질환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이상증상의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무엇보다 위장의 움직임을 개선하기 위한 치료에 집중하여 위식도역류질환의 재발방지를 돕습니다.


한약외에도 다양한 한방 물리치료도 함께 합니다. 뜸 등의 온열요법으로 위장을 따뜻하게 풀어주고, 위장 경락을 소통시켜주는 침치료를 병행하면 독소가 빠지면서 위장의 연동운동도 본래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치료하는데요.


무엇보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의 위식도역류질환 담적병치료는 근본문제를 바로잡기에 재발가능성을 낮추고 전신기능회복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이제 위식도역류질환 제대로된 치료 저희 부천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