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갱년기질환

40대여성갱년기증상 부천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2. 14.

40대여성갱년기증상 부천한의원에서



여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호르몬을 분비하는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폐경을 맞게 됩니다. 이 폐경 전후의 시기를 흔히 갱년기라고 부르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원인으로 갱년기를 맞이하는 여성의 나이가 꾸준히 낮아지는 추세! 일반적으로 40대 후반 혹은 50대부터 시작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요즘은 40대초기부터 여성갱년기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따라서 평소 이전과 달리 쇠약감을 느끼며 수시로 얼굴이 빨개지거나 열이 오른다면 40대여성갱년기증상을 의심해보고, 더 악화되기 전에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40대여성갱년기증상은 어떤것들이 있으며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0대여성갱년기증상은?


여성 갱년기는 내분비 기능이 쇠퇴하게 되는 시기로 특히 난소기능이 쇠퇴하게 되면서 차츰 월경불순, 무배란 등이 나타나게 되는것을 말합니다.


40대여성갱년기증상부터 50대여성갱년기증상까지 대체로 45세부터 55세에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성기의 위축, 전신적 노화현상을 수반하게 되는데 그밖에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40대여성갱년기증상 체크리스트>


+ 생리량이 급격히 줄어들고 무월경 증상이 잦다. (혹은 생리가 끝난 지 1년이 넘었다.)

+ 얼굴이 화끈거리며 열이 오르거나 수시로 빨개진다.

+ 피부가 당기고 심하게 건조하다.

+ 수시로 식은땀을 흘리며 특히 잠을 잘때 식은땀을 심하게 흘린다. 

+ 이유 없이 가슴이 두근거리고 밤에 자주 깬다.

+ 손발이 자주 저리가 차가워진다.

+ 입이 마르고 가슴이 답답하다.

+ 온몸의 근육이 당기고 아프다.

+ 무릎이나 관절부위의 통증이 느껴진다.

+ 질건조증이 있으며 성교 시 통증을 느낀다.

+ 요실금을 경험한 적이 있다.

+ 우울함을 자주 느낀다.

+ 짜증이 늘고 기분 변화의 폭이 크다.

+ 집중력이 떨어지고 건망증이 심해졌다.

+ 매사에 불안하거나 두렵다.

+ 여성으로의 삶의 끝났다는 느낌이 든다.




40대여성갱년기증상 어떻게 치료할까요?



갱년기 시기 자체는 신장의 힘이 약해지고 간에 저장된 혈액이 부족해지며 심장에 화기가 생기기 쉬운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 시 이에 맞춰 접근해야 근본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체계 및 내분비계 조절 약화로 평소 약한 신체 부위들이 더욱 부각되기 쉽습니다.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40대여성갱년기증상의 근본치료를 위해서 개개인의 몸상태와 체질 상태를 고려하여 1:1 맞춤 처방하여 치료합니다. 즉, 개개인 신체 상태에 맞춰 화를 조절하고 체내 진액을 보충하는 체질별 맞춤 한약 처방과 함께 다양한 침구치료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데요.


특히 40대여성갱년기증상에 맞춘 침구치료 및 한약치료를 병행하여 원활한 신진대사, 열조절, 심신 안정을 도모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갱년기한약은 다양하고 복합적인 증상 발현에 맞춰 자연스러운 호르몬 균형을 유도하여 40대갱년기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근본적인 치료를 시행하는데요.


무엇보다 부족한 여성호르몬의 자연스러운 분비를 촉진하는 한편, 상체로 몰리는 과도한 열은 낮추고, 차가워진 하체는 따뜻하게 해 균형을 맞추어 갱년기 치료를 돕습니다.


한약뿐아니라 침, 약침, 온열요법, 왕뜸치료등을 병행하면 급격하게 나타나는 40대여성갱년기증상을 조절하게 되는데, 이러한 부천 으뜸한의원의 치료는 무엇보다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하는 치료법이 아니다보니 부작용이 없이 안전하답니다.


또한 기력회복 효과까지 뛰어나 흔히 나타나는 무기력증, 우울, 불안, 짜증, 수면장애 문제까지 효율적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갱년기 한약 치료는 안전성이 높고 부작용이 적어 갱년기를 거치는 여성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40대여성갱년기증상이 시작되었다면? 갱년기한약치료가 필요하다면? 이제 보약잘짓는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