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갱년기질환

50대여성갱년기증상 갱년기한약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2. 15.

50대여성갱년기증상 갱년기한약으로




폐경(menopause)이란 지속되어 왔던 월경이 완전히 끝나는 현상을 뜻합니다. 폐경기는 보통 갱년기라 부르며 노화의 일환으로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겪게 되는 정상적인 인생의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정상 폐경은 평균 48~52세에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폐경기가 되면 여성의 몸은 호르몬 환경의 변화로 인해 월경주기의 변화, 안면 홍조, 열감, 수면 장애, 성생활 장애, 감정변화, 배뇨장애 등 다양한 증상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문제는 치료입니다. 대부분의 여성이 50대여성갱년기증상이 나타나도 자연스러운 노화현상, 혹은 누구나 겪는 갱년기란 생각에 제대로된 치료없이 견디거나 혹은 민간요법이나 건강식품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 갱년기증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제대로된 50대여성갱년기증상 완화 및 근본치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체계적인 맞춤진료, 내몸에 딱맞는 보약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50대여성갱년기증상은 어떤것들이 있으며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여성갱년기증상 어떤것들이 있을까?


갱년기에 이르면 호르몬 생산과 대사에 있어서 서서히 변화가 발생합니다. 주기적으로 에스트로겐 및 프로게스테론을 분비하던 난소가 서서히 기능을 상실하며 이러한 과정에서 다양한 50대여성갱년기증상 즉, 신체적 및 정신적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전에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및 난포자극호르몬이 상호작용하며 유지하고 있던 균형은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점차 무너지게 되고 그로 인해 불규칙해지는 호르몬의 분비 상태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50대여성갱년기증상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대표적인 50대여성갱년기증상으로 생리변화, 비정상 자궁출혈과 함께 다양한 급성장애가 나타나게 됩니다. 대표적인 50대여성갱년기증상으로는 안면홍조, 상기감, 수족 냉증, 동계, 숨참, 심계항진 등의 혈관운동신경증상과 어깨결림, 두통, 요통, 관절통의 신경근증상, 안절부절못함, 불안감, 불면, 무기력의 정신신경증상이 있는데요.


또한 피부 건조감, 벌레가 기는 듯한 느낌, 손발 저림 등의 피부 지각 증상, 질건조감, 성교통, 성욕 저하의 질 위축 증상, 빈뇨, 요실금 등의 방광 요도 위축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문제는 이후에도 다양한 후유증을 남기게 된다는건데요. 고지혈증, 골다공증, 심혈관질환의 위험성이 증대될 수 있으며 심각한 우울증, 불면증, 불안증등의 문제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50대여성갱년기증상 보약으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천연한약재로 이루어진 갱년기한약으로 50대여성갱년기증상의 근본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갱년기한약의 가장 큰 장점은 인위적으로 몸을 변화시키거나 거스르지 않고,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는건데요.


즉, 한약으로 기혈을 보호하고 자궁과 난소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약재를 통해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주며, 부족한 진액을 보강하고 자궁과 난소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약재를 통해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주며, 울혈을 풀고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 혈류순환을 통해 안정을 돕는데요.


무엇보다 폐경과 노화로 인해 찾아온 영양부족, 면역력저하를 해소하며 체력을 보강하고 관절의 진액을 보강해 각종 통증을 다스리면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심신의 안정을 도와 화를 내려 50대여성갱년기증상으로 나타나는 신체적, 심리적 여성갱년기증상 모두 좋아지도록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한약치료가 좋은점이 약물에 대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없을 뿐더러 전반적인 신체 면역력 증진과 체력보강, 장부의 기운을 회복하고 자율조정능력을 키워줌으로써 내몸이 스스로 균형을 찾아 갱년기를 이겨 내도록 한다는건데요. 무엇보다 1:1 맞춤 처방을 통해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50대갱년기증상을 효율적으로 조절하는 한편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하지 않다보니 약물에 대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없을 뿐더러 전반적인 신체 면역력 증진과 체력보강, 장부의 기운을 회복하고 자율조정능력을 키워줌으로써 내몸이 스스로 균형을 찾아 갱년기를 이겨 내도록 합니다.)


이제 부작용없이 건강하게 준비하는 50대여성갱년기증상 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준비하는 체질별 맞춤 한약, 갱년기한약으로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