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보양클리닉

구내염빨리낫는법 여기서 확인!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2. 6.

구내염빨리낫는법 여기서 확인!



추운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는 겨울철, 이로인해 구내염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처럼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입안구내염이 발생하는 이유는 우리 신체에서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손상을 받는 부위가 입 안이기 때문! 특히 구내염이 자주 발생하는 분들이라면 구내염예방을 위해 면역력영양제를 복용하거나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통해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채소 또는 과일을 즐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뿐아니라 평소 구내염은 대부분 피로 및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는 작용하므로 평소 컨디션과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것이 좋으며 

또 구강 내의 감염 예방을 위해 음식물 섭취 후 양치를 거르지 않는 등 위생관리를 병행하면 구내염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구내염빨리낫는법을 찾는다면 치료도 필수! 


그렇다면 구내염빨리낫는법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이란?


구내염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의한 감염으로 인해 입안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구내염은 발병 부위가 작지만 침 삼키는 것부터 밥 먹기, 말하는 것까지 아주 불편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심한 경우 음식을 먹는 것과 정확하게 발음하는 것까지 어려워지며 전신피로를 동반하는 경우도 많아, 구내염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원인을 찾아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구내염빨리낫는법


구내염은 피로에 따른 면역력 저하가 원인인 만큼 푹 쉬는 것이 최선의 


구내염빨리낫는법~!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 과일이나 면역력이 강한 꿀과 매실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술 안쪽이나 치아 주변 잇몸 같이 말을 할 때 자극이 되는 위치에 구내염이 생겼을 때에는 잦은 자극으로 통증이 심해질 수 있어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스테로이드가 포함된 연고 제제나 가글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2~3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구내염원인을 정확하게 진단을 받은 뒤 적절한 치료를 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구내염빨리낫는법 보약으로!


자가면역 질환인 구내염은 우리 몸 안에 존재하는 면역세포들이 정상 기능을 상실하면서 발생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즉, 몸을 보호해야 하는 면역세포가 오히려 혈관에 염증을 발생시키면서 구내염이나 궤양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즉, 구내염빨리낫는법을 찾는다면 단순히 염증이나 통증만 억제하는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내몸의 면역력을 높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구내염빨리낫는법으로 체질에 따라 처방된 맞춤 한약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해 치료를 돕습니다. 특히 근본적인 면역력을 끌어올리고 원기를 보강해 내몸이 스스로 자생력을 회복하는데 초점을 두고 치료가 이루어지다보니 치료효과는 훨씬 빠르면서도 구내염이 쉽게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면역력을 높이는 한약부터 염증치료에 효과적인 침 약침 뜸, 온열요법등의 한방치료를 함께 하게 되는데, 치료를 시작하면 근본적인 원기보강 면역력증진 효과로 인해 피로감이 개선되고 각종 면역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보실 수 있답니다.




한방치료는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만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 구내염 질환을 치료합니다.  이를통해 구내염을 빨리낫게 하는것을 물론 쉽게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구내염은 보통 일주일쯤 지나면 없어지게 되지만 만성적으로 자주 재발을 하는 경우도 더러 있으며 2주이상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순히 한 두번 입안에 염증이나 궤양이 발생하는 것은 문제가 아닐 수 있지만 반복되며 구취를 비롯하여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 구내염빨리낫는법을 찾는다면 근본적인 면역력을 높이는 보약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이제 구내염 치료 잘하는곳을 찾으신다면?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