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보양클리닉

수족냉증 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2. 21.

수족냉증 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겨울은 물론 한여름에도 손발이 시려 괴로운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수족냉증’환자들입니다. 말그대로 손발이 차가운 질환, 수족냉증은 주로 
마르거나 여성인 경우에서 더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으로 대부분의 환자들이 증상이 심각해 고통을 받아도 어느 과를 가야할지 모호하거나 수족냉증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는걸 인식하지 못해 민간요법이나 유사의학을 전전하며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수족냉증은 비단 손발이 시린 증세뿐아니라 전신건강이 위협받고 있다는 경고이므로 손발이차가운 증상이 계속된다면 반드시 원인을 찾아 수족냉증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수족냉증 치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족냉증이란?

수족냉증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도 손과 발에 냉기가 느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한겨울 뿐아니라 실내나 여름에도 늘 손발이 차갑거나 시리고 냉기를 느끼게 되는데요. 특히 수족냉증이라고 하면 손과 발만 냉한 것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으나 대부분 전신에 다양한 증상들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속적인 두통이나 현기증이 올 수 있으며 손과 발의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족냉증 환자들은 쉽게 체하거나 소화불량을 자주 느끼기도 하며 설사나 변비 증상도 훨씬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심리적인 증상으로 흥분하기 쉬우며 권태감, 긴장감, 압박감 등이 나타나는가 하면 몸이 전반적으로 냉하기 때문에 근육통, 결림이 자주 나타나고 여성의 경우 수족냉증 증상이 지속되면 자궁질환이나 생리 관련, 불임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 수족냉증이 있다면 더 악화되기 전에 수족냉증 치료 한의원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수족냉증 치료 원인파악이 우선!

일반적으로 수족냉증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병하지만, 정서적으로 예민하고 호르몬의 변화가 큰 성인 여성들에게서 주로 나타납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脾主四末(비주사말)이라고 하여 비장이 사지 말단의 기능을 주관한다고 보는데, 즉  비위의 양기가 떨어지면 사지 말단으로 기혈을 소통시키는 힘이 떨어지고 손발의 냉증이나 저림이 나타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수족냉증은 단순히 손발만 차가운 증상이 아니라 몸속 내부가 전반적으로 차고 냉기가 강해지면서 몸속 열기가 순환이 잘되지 않고 다양한 장부의 기능 저하를 가져오면서 자율신경 실조를 유발하여 발생하는 증상으로 보는데요. 이에 만성소화불량, 불면증이나 만성피로 등의 전신 증상도 유발된다고 보는것입니다.



수족냉증 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저희 보약잘짓는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수족냉증 치료에 있어 단순히 손발의 문제로 보는것이 아니라 위장을 비롯한 속이 냉한 것 즉, 심부 체온이 낮은 것이 근본원인이므로 속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여 근본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몸속을 따듯하게 하고 그 온기가 손끝 발끝까지 전달되어 내몸이 스스로 균형을 되찾아 수족냉증을 극복하도록 하는건데요.

특히 체질과 각자의 원인, 생활습관, 직업까지 꼼꼼히 고려해 처방된 한약은 몸속을 따듯하게 하고 순환을 도우며, 부족한 영양분을 보강하고 원기보강 효과까지 뛰어나 수족냉증 치료는 물론 전신건강을 좋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답니다. 또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수족냉증 치료 한약 뿐아니라 침, 왕뜸, 온열요법등의 다양한 한방 물리요법을 함께 합니다.

수족냉증은 ‘참을 만한 체질’ 정도로 생각해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증상이 어느 정도 심각해진 상황에서도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결국 냉기가 전신에 퍼져 온몸을 병들게 하는것은 물론 시림등의 고통이 심해져 수면까지 어려워질 수 있답니다. 따라서 늦기전에 수족냉증 치료가 필수!

이제 제대로된 수족냉증 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