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

손떨림 증상 원인 그리고 치료 중점으로 관리

by 부천으뜸한의원 2020. 3. 24.

생활하다 보면 손떨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꽤나 많으신 것 같은데요.
이런 생활이 반복되다 보면, 문제가 커지면서 수전증으로 고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왜 이런 문제가 나타나게 된 것인지 염두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생활의 어려움을 겪기 전에 다양한 관점을 두고 관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실생활 속에서 많은 영향을 받아 이상 반응들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이때 다양한 한의학적인 방법으로 수전증 현상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긴장할 때마다 손이 떨리면서 불편감을 받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왜 이런 문제들이 일어나게 되는 것일까요?



우선 다양한 관점으로 살펴봐야 합니다. 우선 유전적인 요인, 카페인 섭취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볼 수 있겠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손이 떨리는 이유를 찾아 떨림으로 일어나는 각종 증상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자가진단 통해 내 상태가 어떠한지 확인 한 다음, 이 현상이 개선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이 필요한 부분인데요.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다른 치료방법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 과정으로 빠르게 증상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 대응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이후 일어날 수 있는 문제가 커지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체계적인 방향성을 두고 관리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근육의 경직성이 일어나면서 신경의 예민함으로 이와 같은 반응들이 일어난다는 점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증상을 세분화하여 증상이 개선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의 압박으로 이후 다양한 문제들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손떨림이 장기화된다면 신경 전달 문제에 이상이 생기면서 찾아오는 것이기에 이를 조율하여 증상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퇴행성 변화들이 일어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우선인데요.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한방침구 통해 증상이 심화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아요.


저희 한의원에서는 우선 손떨림증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혈을 풀어내면서 증상의 악화가 일어나지 않게 관리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 과정으로 증상의 정도가 심화되지 않게 돕고 있습니다. 이를 컨트롤하여 신경계 이상으로 증상의 악화가 일어나지 않게 하는데요.

이로 움직임의 부자연스러움이 사라지고 이를 통해 불편감이 감소될 수 있게 해주고 있죠.

증상이 지속되지 않게 세부적으로 관리하여 이후 일어날 수 있는 부분들을 관리해야 하는데요.
몸에 악영향이 일어나지 않게 관리하여 더 큰 위협이 일어나지 않게 다양한 관점을 두고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약하게 찾아오는 경우, 당장 나타나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돌이키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동반되는 현상들이 
변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점을 두고 관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상황이 악화되면서 글쓰기나 식사 자체가 어려워지기 때문이지요.

손떨림이 지속되면서 불편해졌다면 다양한 부분들을 고려해 이후 일어날 수 있는 이상 반응들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일대일 과정으로 근육의 경직으로 일어나는 이상 반응들을 개선시켜 이후 떨림 증상으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을 변화시켜 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