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

담적증 증상과 치료 주가 되기 위해

by 부천으뜸한의원 2020. 5. 11.

담적의 발생과정을 살펴보면, 탁해진 것이 원인으로 다양한 요인에 의하여 음식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할 때 발생됩니다.

담은 위장상태를 경화시켜 위장장애를 일으키는데요. 독성물질을 해결하지 않는다면, 재발될 위험이 높기 때문에 치료방법을 달리하여 환자분 상태에 맞게 관리하는 것이 좋답니다.

최근 식습관이나 인스턴트 음식 섭취 빈도수가 높아지면서 위장을 포함한 체내 장기에 문제를 일어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한방에서 담적증을 어떻게 관리해주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의 역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들고, 속이 답답하다면 또는 위 기능에 문제가 생겨 속이 메스껍거나 소화불량이 반복해서 나타나는 경우, 음식을 저장하는 공간, 위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살펴보는 것이 좋답니다.

위는 음식을 저장하는 공간으로 '위주수납(胃主受納)'이라 불려지는데요.

음식물이 제대로 내려가지 않는 것은 소화기능(부숙)에 문제가 생긴 것이기 때문입니다.

( 위장장애가 반복해서 나타난다면, 소화기능을 바로잡는데 노력를 가하는 것이 좋답니다.)

# 담적병치료 

복합적인 요인에 의하여 위장기능이 악화되면, 痰(담)이 형성되어 외벽 조직에 쌓이게 되는데요.

외벽조직에 痰적이 쌓일 경우, 주변 근육층들이 정상범위보다 더 단단해집니다.

그리고 정상범위보다 더 단단하게 굳어진 상태에서는 정상적으로 위 운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세심히 관리할 필요가 있는데요.

지속되는 소화불량은 위장상태의 악화에 의해 나타난 현상이기 때문에 한방에서 위장상태를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담적증증상, 대체적으로 나타나는 것들

-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복부가 팽만해진다.
- 위산이 역류하고, 속이 쓰린다.
- 복부에 통증이 자주 찾아오고, 피로가 누적된다.
- 명치 부분이 답답하다.
- 자주 체(滯)하고, 무언가 막혀있는 기분이 든다.
- 어깨에 담이 자주 결린다.
- 눈이 뻑뻑하고, 건조하다.
- 가스가 자주 차고, 속이 더부룩하다.
- 피로가 쉽게 축적되며, 입에서 악취가 풍겨져 나온다.
- 머리가 자주 아프고, 속이 메스껍다.

환자마다 나타나는 증상 역시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환자분 상태에 맞게 치료방법도 달리해줘야 합니다.

복합적인 요인에 의하여 발병되는 증상을 바로잡고 싶다면, 한의원에 내방후 위장기능을 정상화해주는 한방치료를 진행해보세요.

위장이 많이 퇴행된 상태이기 때문에 개인맞춤으로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요소를 바로잡는 것이 좋은데요.

부천으뜸에서는 환자분 개개인 상태에 맞게 위장 내 자리잡은 독소들을 바로잡고, 위장 상태도 개선해드리고 있답니다.

한 곳에 머물지 않고, 전신 곳곳에 퍼져나갈 위험이 높기 때문에 상담과 진료를 보신 후 환자분 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한약과 한방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위 내시경을 진행하더라도 양방의 검진으로는 발견이 어렵기 때문에 증상이 계속되신다면, 한방에 내원 후 원인 진단 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은 소화능력을 떨어트리는 근본요인으로 소화장애가 반복해서 일어난다면, 담적증은 아닌지 의심해보시고, 한방으로 내원해주셔야 합니다.

전신 해독 과정을 거쳐 동반되는 만성피로나 어지럼증도 함께 해결하셔서 전반적인 신체 문제를 바로잡아 보세요.

추후 동일한 문제로 고생하지 않기 위해선 '위장 기능 강화 + 순환되지 않는 정체된 담 물질 제거'를 중점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말에도 진료를 보고 있는데요. 이해하기 쉬운 용어만을 사용하여 상담해드리고 있으니 증상이 반복해서 나타나는 경우,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체계적인 관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