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

목에뭐가걸린느낌 매핵기? 담적병치료하세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20. 5. 20.

요즘에는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지면서 목의 컬컬한 느낌이 계속 들고 있는데요. 만약 뭐가 걸린 듯한 기분이 들어 헛기침을 자주 한다면, 단순히 공기가 좋지 않아 문제가 발생되는 현상이 아닐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목감기나 미세먼지 이외에도 다양한 요인에 의하여 인후두쪽에 불편감이 일어나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매핵기 현상에 의해 나타나는 문제로 스트레스를 평상시보다 과도하게 받게 될 경우, 더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 만성화되기 전에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목에뭐가걸린느낌은 왜 발생되는 것일까요? 매핵기와 담적병치료 과정에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매핵기란?

위장 안에서 다 배출되지 못한 음식물 찌꺼기가 연동기능 저하에 의하여 인체에 장기간 축적되면, 산성을 띄는 소화액이 과도하게 분비되는데요.

만약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인후두 쪽에 위 내용물로 인해서 얇은 점막에 출혈이 일어나면서 손상되고, 염증에 의하여 이물감을 느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의학에서는 솜뭉치나 매실, 복숭아씨 덩어리가 걸리는 것처럼 불편감을 받지만 목을 가다듬어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매핵기라고 부르고 있죠.

물론 이 질병 자체가 생소하기 때문에 목에뭐가걸린느낌이 발생되면, 목감기나 황사, 기관지염, 천식, 미세먼지 등의 문제로 오인한다는 것인데요.

이는 상처난 점막 부위에 의한 현상으로 만성화되면 가슴 답답함, 시림, 수면 장애 등을 일으키기 때문에 침이나 뜸, 온열요법 등으로 매핵기를 관리해줄 담적병치료 하는 것이 중요하죠.

 

# 목에뭐가걸린느낌 왜 발생되나요?

그렇다면 왜 목에 느껴지는 이물감은 사라지지 않는 것일까요?

다양한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원인은 바로 '위 환경의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위 운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제약을 받았을 때 찌꺼기가 체내에 남아 위 활동력에 문제가 발생되면서 속쓰림이나 가슴통증 등이 일어나는데요.

만약 찌꺼기가 점막 부분을 계속해서 자극하고, 손상된 부위에 의해서 염증이 일어나면, 담적병치료 통해 손상된 부위에 의해서 인후두의 불편감이 지속적으로 일어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 매핵기치료 몸에 쌓인 열 제거

본원은 환자분 인체 내 열이 몸안에 남게 되면, 쌓인 열에 의하여 상부로 올라오면서 인체의 열이 제대로 조절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승화강'의 원리에 따라 열이 올라가지 않게 돕는 동시에 담적을 녹여 정체된 기의 흐름을 바로잡아 주는데요.

무엇보다 스트레스와 깊은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우울이나 불안감, 스트레스 등 심리적 요인에 의하여 문제가 발생되지 않게 손상된 부위를 회복하는 동시에 교감신경 항진을 조절합니다.

또한 식도 점막 부분에 염증이 일어난 상태로 원천적인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돕고, 그 이후 발생된 염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도와 담적병치료 과정으로 목에뭐가걸린느낌을 개선하는데요.

 

더불어 종합적인 상황에 따라 몸 안에 울혈이나 노폐물 등에 의하여 막힌 기운을 뚫어 기혈의 순환을 개선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담적에 의하여 위장이 딱딱하고 부은 상태에서 음식물이 위 안에 쌓여진다고 보고, 담음을 제거하여 외벽의 문제를 해결하는데요.

즉, 음식 역류물이 발생되지 않도록 일대일 맞춤형으로 찌꺼기 제거 과정과 함께 인후두의 손상된 점막의 세포를 재생시켜 줍니다.

물론 인체 전반전인 몸 상태를 살펴 균형 상태에 맞게 관리하고 있어 더욱 안정적으로 치료가 가능한데요. 최근들어 인후두 불편감으로 헛기침을 자주 한다면 원인에 따라 매핵기를 개선할 수 있는 담적병치료 통해 증상을 개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