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생리전가슴통증 왜 그런가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6. 3. 11.

생리전가슴통증 왜 그런가요?





많은 여성들이 생리날짜가 다가올수록 가슴에 콕콕 찌르는듯한 통증이나 몽울등의 묵직함 통증을 느끼곤 합니다. 특히 가슴이 예민해지면서 울혈이 생기고 옷깃만 스쳐도 쓰린 기분이 지속되고 생리전 가슴통증으로 인해 짜증도 늘고 피곤함도 부쩍 늘어난다고 말씀하는데요.


이처럼 생리전 가슴통증이 반복되 나타난다면 혹시 생리전증후군 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


특히생리전 증후군은 가임기 여성의 75% 이상이 경험하는 증상으로 보통 생리가 시작하기 4~10일 전부터 가슴통증이나 두통, 소화불량이나 복통, 하복부통증, 짜증이나 우울등의 변화가 나타났다 생리가 시작할 때쯤 증상이 사라지는 여성질환을 말하는데요.


그렇다면 생리전가슴통증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전가슴통증 왜 그런가요?

원인은 생리전증후군!


생리전 증후군은 주기적으로 생리를 시작하기 1주일 전쯤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뚜렷이 나타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여러 가지 증상을 말합니다. 


특히 가임기 여성 중 75%가 최소 한 번이상 경험하고 이 중 5-10%는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증세를 보이게 되는 이 질환은 다양한 통증과 감정변화로 불편감을 주는 대표적인 여성질환 중 하나인데요.


주로 출산횟수가 적을수록, 초경 나이가 어릴수록, 월경 주기가 불규칙하고 길수록, 월경량이 많을수록, 배란통이나 월경통이 심할수록 증상이 잘 생길수 있으며 이밖에도 가족력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증상이 쉽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생리전증후군 주요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가장 대표적인 신체적 변화는 바로 생리전가슴통증이나 압통입니다. 이밖에도 생리통같은 복통이나 하복부통증, 허리통증, 다양한 전신 통증이나 근육통이 나타나기도 하며 두통이나 부종,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만성피로, 수면장애, 피부트러블등의 증상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이밖에도 생리전 증후군은 신체변화외에도 정서적 불안감을 유발하곤 하는데요. 특히 불안감, 우울증, 갑작스러운 감정폭발이나 짜증등을 유발하곤 하는데 증상이 심한경우 도벽이 나타나거나 자해나 자살등의 심각한 이상감정등이 나타나기도 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생리전 가슴통증, 어떻게 치료하나요?


생리전 가슴통증이나 생리전증후군의 원인을 한방에서는 무엇보다 자궁내 울혈로 인해 

몸 안의 기혈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정체되면서 열이 상체에 갇히면서 하체가 차가워지면서 생기며 나타나는 신경증상으로 봅니다.


이에따라 체질과 증상에 따라 처방된 맞춤 한약을 통해 자궁내 울혈을 제거하고 노폐물 독소의 배출을 도와 자궁의 기능을 회복하고 전신에 기혈순환을 촉진해 내몸이 스스로 자생력을 회복해 다양한 생리전증후군 증상을 이겨 낼수 있도록 돕는데요.


특히 저하된 신체내의 기능을 북돋아 주고 전반적인 오장육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체력을 보강함으로써 생리전증후군 뿐만아니라 신체피로나 생리통, 생리불순등의 여성질환 증상도 함께 호전되도록 하는데요.


이밖에도 다양한 통증과 이상증상의 빠른 호전을 돕는 침치료와 왕뜸치료, 으뜸온열요법등의

한방물리치료를 함께해 생리전 가슴통증이나 전신의 통증, 더불어 정서적인 불안감이나 우울등의 증세도 함께 좋아질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제 계속되는 생리전 가슴통증, 생리전증후군 증상, 방치하지 마시고 으뜸에서 한방치료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