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가슴쓰림? 담적병을 치료하세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2. 13.

가슴쓰림? 담적병을 치료하세요



최근 소화불량에 이어 타는 듯한 속쓰림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졌습니. 잦은 술자리와 회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 같은 증상은 주로 목에 이물감, 가슴쓰림, 속쓰림, 신트림 등과 더불어 속이 타는 듯한 명치통증이 동반됩니다. 특히 이러한 증상이 3주이상 지속될경우 흔히 말하는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위장질환의 일종으로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를 하면서 식도에 염증을 유발하여 발생하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특히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 증상 역시 담적증후군의 일종으로 보고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슴쓰림, 역류성식도염을 유발하는 담적병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쓰림 유발하는 역류성식도염은 난치성질환?


역류성식도염은 위산 또는 위액이 식도로 역류하는 증상이 지속돼 식도가 헐거나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강한 산성을 유발하는 위산이 역류하면서 주변부위의 쓰림이나 통증을 가져오게 되는데요. 이때문에 속쓰림을 포함한 가슴쓰림, 명치쓰림이나 통증, 흉통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밖에도 신물이 올라오거나 가슴에서 목까지의 통증, 목의 이물감, 잦은 트림, 구역감, 구취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특히 역류성 식도염 환자 중 대부분이 약을 먹어도 그때뿐 병이 쉽게 재발하기 때문에  고칠 수 없는 병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위산이 역류하는 원인만 찾아 치료한다면 충분히 역류성식도염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한방에서는 위산이 역류하는 원인을 담적병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장이 굳게 되는 담적병으로 인해 위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결국

음식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게 되면서 위산이나 음식물이 역류하는 증상이 생기게 되는건데요.


담적병이란 우리 몸에 쌓인 다양한 노폐물이 각종 장기 내벽에 붙어 딱딱하게 굳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위에 담적이 쌓이면 위장의 음식물 배출속도가 저하돼 역류성식도염은 물론이고 소화불량,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의 위장질환이 유발되게 됩니다.




가슴쓰림? 담적병을 치료하세요


담적병은 각종 검사기기로는 발견이 되지 않아, 일반적인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가슴쓰림이나 잦은 재발을 보이는 역류성식도염이나 소화불량 증세가 있다면 담적병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갖춘 한의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담적치료 잘하는 한의원으로 풍부한 진료경험과 지식, 으뜸한의원만의 탕제법과 1:1 개인별 맞춤 담적치료를 통해 근본원인을 개선하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담적치료의 핵심은 한약치료인데요. 담적병치료에 쓰이는 한약은 담적을 삭히고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우리 몸속에 진액이 충분히 보충되도록 도와 위장기능이 강화되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심신의 안정을 돕고 소화력은 향상시키는 맞춤 한방치료를 통해 가슴쓰림을 포함한 다양한 위장장애가 빠르게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가슴쓰림이 심해 역류성 식도염 진단을 받고, 제산제나 소염제, 위산분비 억제제(PPI) 등의 약을 처방 받아 장기간 복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위산분비 억제제(PPI)를 장기 복용하면 속쓰림은 완화되지만 위에서 소장으로 넘어가는 위 배출 시간이 지연되는 부작용이 발생해 장기적으로는 소화불량이 악화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슴쓰림과 소화불량, 위산역류가 계속된다면 보다 체계적인 담적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담적병치료가 필요하다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