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역류성식도염약 잘짓는곳 찾으신다면?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2. 14.


역류성식도염약 잘짓는곳 찾으신다면?



식습관 변화와 비만 인구의 증가로 역류성식도염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루에도 몇 번씩 목구멍으로 신물이 올라오거나 가슴에 타는듯한 통증을 느껴 주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역류성식도염약으로 제산제를 처방받아 복용했지만 불편함 해소는 잠시 뿐이었고, 복용을 멈추면 금방 재발해 해결책을 찾지 못하는 분들이 무척 많은데요.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약 재발없이 치료가능한 방법은 없을까? 역류성식도염 잘 짓는곳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식도염은 말 그대로 식도에 나타나는 염증질환 중 하나로, 식도를 통해 지속적으로 역류하는 위산이나 위장 내용물의 자극으로 인해 염증이 나타나는것을 말합니다. 가슴쓰림이나 속쓰림, 흉통, 신트림, 만성기침 등 증상이 나타나며 치료를 받아도 그때뿐 재발 우려가 커 치료 성공률이 높지 않은 대표적인 난치성 위장질환 중 하나인데요.


때문에 역류성식도염 환자는 잦은 재발로 스트레스를 받고 이로 인해 다시 증상이 심해지는 악순환에 빠지기 쉽습니다.




역류성식도염증상 어떤것들이 있나요?


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는 역류의 전형적 증상인 위산의 역류와 가슴 쓰림과 함께 심장성 통증과의 감별이 필요한 가슴통증, 후두부에 기질적인 이상 없이 발생하는 인후부 불쾌감과 통증, 목이물감, 심한 구취, 쉰 목소리, 인후부위 이물감, 연하곤란, 흉골 뒤 작열감, 원인불명의 만성적 기침과 야간의 발작성 기침, 과식 후 혹은 누웠을 때 악화되는 천식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약 어떻게 먹을까요?


가장 흔히 처방되는 역류성식도염약은 바로 위산억제제나 점막보호제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장기간 복용해도 완치하기는 어려울때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약을 중단하면 오히려 속쓰림이나 위산역류가 더 심해지는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면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약으로 담적한약과 한방치료를 병행해 근본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증상을 담적병의 일종으로 봅니다.  '담적'이란 불규칙한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음주와 과로 등이 긴 세월 동안 위장에 부담을 준 결과 위장과 대장의 평활근과 주변의 조직들이 딱딱하게 굳어지는 병을 말합니다. 위장근육에 이상이 생기면 위장의 연동운동과 가스의 흡수, 음식물의 배출 등에 이상이 생기면서 위산조절에도 영향을 주게 되면서 역류성식도염등의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때문에 장기간 지속되는 역류성식도염은 담적병을 바로잡는 한방치료를 받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약으로 위장의 굳어진 담을 제거하고 저하된 위장의 기능회복을 돕는 담적한약과 함께 다양한 한방물리치료를 병행해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특히 국제적으로 검증된 청정약재와 함께 맞춤 약재를 사용해 처방된 역류성식도염약은 담적치료는 물론 손상된 하부식도괄약근의 회복을 돕고 근본적인 위장기능 개선을 도와 병이 쉽게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이제 역류성식도염약 제대로된 치료효과를 보고 싶다면? 1:1 맞춤 치료 잘하는곳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