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역류성식도염병원 부천한의원!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2. 15.

역류성식도염병원 부천한의원!



스트레스와 과음,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현대인의 식도가 망가지고 있습니다. 속이 쓰리거나 타는 듯한 감각이 들고 음식만 먹었다하면 더부룩한 증상이 나타나는 소화 불량을 겪고 있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방치할경우 만성적인 위장병으로 악화되는것은 물론, 다양한 전신증상을 동반할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이란 무엇이며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역류성식도염병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우리 몸은 위와 식도의 연결 부위가 하부 식도 괄약근에 의해 닫혀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바깥에서 안쪽으로 밀어서 여는 여닫이문이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되실텐데요. 정상적일 때는 음식을 삼킬 때만 식도와 위의 연결 부위가 열리고 음식물이 식도를 따라 위로 내려가게 됩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문이 닫혀서 식도를 타고 음식물이 다시 올라올 수는 없게 만들어져 있는데요. 그런데 다양한 원인으로 이러한 여닫이문 역할을 하는 하부 식도 괄약근에 문제가 생기거나 느슨해지면 조절 기능이 약화되면서 경계 부위가 완전히 닫히지 않게 됩니다. 이로인해 위장에만 머물러야 하는 위산이나 음식물이 역류하는 증상을 역류성식도염이라 합니다.


즉, 역류성식도염이란 위장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나타나는 염증과 그로인해 나타나는 증상등을 말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주요증상은?


역류성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 쓰림과 가슴통증, 속쓰림, 신물이 역류하는 것등이 있습니다. 또 연하곤란, 목이물감, 기침, 쉰목소리, 후두염, 만성 부비동염, 구취,만성 기침 등의 증상도 흔히 발생되는데요. 무엇보다 역류성식도염은 그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도 힘들지만 재발이 자주 되어 환자를 괴롭히는 난치성 질병입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처방되는 역류성식도염 치료제인 제산제는 신물이 올라오는 것. 가슴 통증 등의 증상 해결에는 도움이 되지만 약의 복용을 중지하면 재발이 자주 되어 문제를 일으키는데요. 이뿐아니라 기침과 목이물감은 제산제로도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반복되는 역류성식도염증상으로 괴롭다면 보다 근원적인 치료가 가능한 역류성식도염병원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역류성식도염병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역류성식도염 재발을 막는 치료를 위해서는 단순히 위산만을 억제하는 게 아니라 위산이 역류하도록 하는 원인을 개선해주는 원인치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근본적인 원인파악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 원인을 담적병의 범주로 보고 있습니다. 위장외벽에 쌓인 독소가 위장을 굳고 딱딱하게 만들어 위산이 자주 역류하게 되는것인데요. 이뿐아니라 독소가 하부식도괄약근을 악화시켜 질환을 만성화시키는것입니다. 


즉, 근본적인 기능개선 및 재발방지를 위해서는 담적병을 치료하고 손상된 하부식도괄약근의 회복을 돕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저희 역류성식도염병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따른 맞춤 담적한약과 침, 왕뜸, 온열요법등의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담적병과 역류성식도염증상까지 효과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저희 역류성식도염병원의 맞춤 한방진료는 근원치료를 돕기 때문에 병이 쉽게 재발되지 않고 전신건강까지 좋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역류성식도염병원 잘하는곳 찾으신다면 이제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




※ 2월 14일(수) ~ 2월 17일 (토) 까지 설 연휴 휴진하며 2월 18일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정상진료합니다. 단, 진료접수마감은 2시 30분까지 입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진료예약 및 내원시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