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내과 솔루션/위장질환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근본원인 담적병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3. 21.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근본원인 담적병치료!




식도 점막이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는 질병인 역류성 식도염은 식도암과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맵고 짠 음식을 자주 즐겨 먹거나, 식후 바로 눕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 혹은 회식과 모임이 잦은 직장인들은 과도한 음주와 기름진 음식 섭취로 인해 역류성식도염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주의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이란 무엇을 말하며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식도염은 위산과 같은 위장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염증을 발생시키고 그로인해 발생하는 증상을 총칭합니다. 특히 식도와 위의 연결 부위에는 괄약근이 존재하는데요. 평소 건강한 사람은 괄약근의 조임 기능으로 인해 섭취한 영양물이나 위장의 위산이 위로 역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요인으로 괄약근의 기능이 저하되면 위장에만 머물러야 한 위산과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를 하게 되면서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평소 가슴 쓰림과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 혹은 목이물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마른기침이 반복된다면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보셔야 한답니다.




역류성식도염 주요증상은?


역류성식도염 주요 증상으로는 목과 가슴, 명치의 불쾌감 및 식후의 가슴 쓰림, 잦은트림, 신트림, 흉통, 신물 올라옴, 구취, 연하곤란(삼킴장애)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가슴 쓰림과 위산역류, 목이물감등이 역류성식도염의 주요 증상이라는 생각과는 다르게 역류가 식도를 넘어 인후부 혹은 기관지까지 올라올경우 목이물감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마른기침, 쉰목소리, 가래등의 문제를 가져오게 됩니다.


특히 역류성식도염에 의한 목 이물감이나 기침은, 신물 역류나 가슴 쓰림과는 달리 제산제로는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제산제는 단순히 위산의 과다를 막고 위장을 보호하는 역할만 하기 때문에 계속되는 목 이물감 증상이 느껴진다면 근본원인을 개선할 수 있는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근본원인 담적병치료!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의 문제를 담적병으로 보고 있습니다. 몸속에 담적이 쌓여 있다면 위장기능이 저하되면서 만성적인 소화불량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위장의 기능문제는 결국 위장 내부의 압력을 높이게 되고, 결국 하부식도괄약근이 느슨해지면 위산과 위장의 내용물의 역류를 막지 못해 역류성식도염이 발생하게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제산제를 복용할 때에는 식도염 증상이 호전되지만, 제산제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소화불량의 증상과 함께 위산이 역류하게 되면서 역류성식도염이 재발하게 됩니다. 또한 식도의 점막 손상이 너무 심해서 스스로 회복할 수 없는 단계까지 이르렀다면,  제산제를 복용해도 쉽사리 호전이 되질 않습니다.


따라서 역류성식도염의 근본치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담적병치료가 필수!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으로 담적을 제거하는 한약과 한방치료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자체개발한 담적한약을 체질에 맞게 처방해, 위장외벽에 쌓인 담을 풀어내는 한편, 저하된 위장의 기능을 정상화하며 위산분비조절을 도와 위산역류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데요. 특히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으로 한약을 복용하면 하부식도괄약근의 기능이 복구되면서 위장운동도 원활하게 됩니다. 더불어 자생력까지 향상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를통해 위장 뿐 아니라 위장과 연결된 다른 장기에도 기운을 북돋아줌으로써 역류성식도염에서 완전히 해방되는 건 물론, 소화불량이나 위염 등의 위장질환에서도 벗어나는 효과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으로 한약외에도 침, 뜸, 온열요법등 다양한 한방 물리치료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제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재발없는 근본치료법 찾으신다면? 저희 담적병치료 잘하는곳 부천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