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내과 솔루션/위장질환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담적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0. 13.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담적한의원에서



최근 들어 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 고통 받는 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치료에 나서기는 환자의 대부분이 성공적으로 증상이 회복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치료 효과가 애초에 부족하거나, 치료에 성공한 듯 보이다가도 금세 재발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역류성식도염을 단순히 식도의 염증으로만 생각하고 치료한다면 재발을 피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역류성식도염 치료에 사용되는 제산제는 처음에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제산제 복용을 중지하면 가슴 쓰림 증상이나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이 쉽게 재발할 수 있어 더욱 근본적인 역류성식도염 원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담적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식도염이란, 위산이 식도 내부로 반복적으로 역류하면서 궤양 등의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즉, 위산이 식도 내부로 반복적으로 역류하면서 궤양 등의 염증이 발생하는것으로 위와 식도 사이에 괄약근이 위 내용물들이 역류되지 못하도록 조절해주는 기능을 하는데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정상적인 조절기능을 하지 못했을 때 식도 점막 부위에 손상을 일어나고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위 내용물이 역류하며 식도 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에 명치부터 목까지 타는 듯한 느낌, 심한 속쓰림이 나타나고, 심한 경우에는 가슴이 답답해지며 흉통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흔히 가슴이 타는듯한 느낌이 든다고 말하는것 역시 대표적인 역류성식도염 증상이라 볼 수 있는데요. 또한 인후두 부위에 이물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만성적인 기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특히 마른기침이 3주 이상 계속되고 목에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야 하는데요. 위산이 역류하면서  기관지를 자극하면서 기침이 나오게 되는것입니다.


무엇보다 만약 위산이나 위 내용물이 식도를 지나 입천장과 식도 사이에 위치한 인·후두까지 오는 인후두역류증이 나타나면 마른기침은 더 악화되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식 후 트림을 자주하게 되거나 입안에서 쓰고 신맛이 맴돌아 찝찝함을 호소하게 되며 만성적인 소화불량, 명치통증, 더부룩함, 메스꺼움, 구토감등의 위장장애를 동반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담적한의원에서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에 앞서 가장 우선시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역류성식도염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것! 무엇보다 역류성식도염의 경우 하부식도괄약근의 약화나, 위산과다 뿐 아니라 담적으로 인한 위장기능의 저하로 발생하기 쉽습니다.


한의학에서 말하는 '담적병'은 위장의 운동성 저하로, 소화되지 못한 노폐물이 위장관내에 머무르게 되어 위장 외벽이 단단하게 굳어진 것을 말하는데요. 특히 담적으로 인해 발현되기 쉬운 증상으로는 만성적인 소화불량, 속쓰림, 식욕감소, 메스꺼움, 복부팽만감, 잦은 트림, 가스참 등의 증상과 함께 배꼽과 명치 사이의 통증등이 있는데 무엇보다 위가 굳어 위산분비조절에 문제가 생겨 위산이 자주 역류하는 문제를 동반하게 됩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으로 위장의 운동성을 저하하는 담적을 풀어주고, 위장점막의 염증을 개선하며, 자율신경을 안정화하여 위장 기능을 회복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인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도 살펴볼까요?


저희 담적한의원 유명한곳 일요일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담적을 풀어내고 위기능 회복을 돕는 한약처방과 함께 위의 혈류순환을 촉진하고 위산분비조절 및 자생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침, 뜸, 온열치료등을 병행하는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으로 근본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환자 체질을 고려한 담적한약 처방으로 위의 기능을 높여 소화액이 충분히 분비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담을 풀어내고 저하된 위장의 기능의 회복을 돕고 더불어 느슨해진 하식도괄약근의 세포재생을 도와 위산등의 위장내 찌꺼기가 역류하지 않도록 도와 병이 쉽게 재발되지 않도록 치료하는데요.이와함께 침, 뜸, 약침, 온열요법등의 물리치료를 병행하여 불편한 증상을 치료하는데, 이러한 담적한의원 부천으뜸한의원의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은 단순히 식도부근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인위적으로 소화를 돕는 양방치료와 달리 근본원인을 바로잡기 때문에 병이 쉽게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데 탁월한 효능을보인답니다.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효과적인곳 찾으신다면? 이제 담적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