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속이미식거릴 때 담적병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8. 6.

속이미식거릴 때 담적병치료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음식 섭취 후 소화가 안 되고 속이미식거릴 때가 많습니다, 대부분 단순 소화불량으로 여기며 넘어가지만 반복된다면 한번쯤 만성 위장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현대인의 대부분이 생활병정도로 여기는 위장질한은 위염, 위궤양, 위하수, 기능성소화장애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그러나 한방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위장병, 속이미식거릴 때 증상을 담적병의 범주로 보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속이미식거릴 때 원인과 대처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이미식거릴 때 담적병을 의심하세요!


무더위속 식욕이 저하되거나 이유없이 어지럼고 속이미식거릴 때가 있다며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속이미식거릴 때 큰병이라도 생긴건 아닌지 걱정이 되어 병원에 가서 다양한 검사를 받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대부분은 뚜렷한 원인을 발견하기 어려워 신경성으로 진단받는 경우가 대부분!



한의학에서는 이처럼 검사상 이상이 없음에도 지속적인 소화불량과 트림, 더부룩함이나 속이미식거릴 때 나타나는 다양한 불편감의 원인을 담적(痰積)으로 보고, 이를 담적병(痰積病)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담적병이란 위장 외벽에 쌓인 노폐물인 담적으로 인해 만성 소화불량과 복통, 설사, 변비, 복부팽만,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특히 양방에서 말하는 소화불량, 기능성 소화불량, 위염, 표재성위염, 역류성식도염, 위궤양, 위경련 혹은 과민성대장증후군등의 근본원인을 담적병의 범주로 보고 있답니다.




담적병 전신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환!


담적병이 무서운 이유는 위장질환 뿐아니라 전신건강을 위협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위장에서 시작된 독소가 결국 혈관과 경락을 타고 전신에 퍼져나가면서 흔하게는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유발하며 결국 전신의 심한 후유증을 남기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는 담적병증상으로 만성피로, 두통, 어지러움증, 어깨결림, 등 통증, 생리통, 생리불순, 불면증, 우울증, 공황장애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소화불량과 함께 속이미식거릴 때 정확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담적병을 의심하고 담적병한의원에 내원하여 체질검사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속이미식거릴 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담적병치료!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담적병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를 진단후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처방을 제공합니다.


부천 으뜸한의원의 담적병 치료 프로그램


약제처방: 사상체질의학에 뛰어난 원장님이 진맥을 통해 환자의 체질과 성질에 맞게 담적한약을 처방합니다. 담적한약은 기본적으로 위장의 뭉친 기운(담)을 풀어주고 담적을 제거하며 전신에 퍼진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고 저하된 위장의 기능을 회복해 정상적인 소화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데요. 무엇보다 소화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한편 전신의 기운을 복돋고 면역력증진을 도와 담적병치료와함께 보양효과를 함께 보실 수 있도록 치료합니다.


왕뜸치료와 으뜸온열요법: 딱딱하게 굳어버린 위장조직을 부드럽게 하고 위장의 뭉친기운을 원활하고 따뜻하게 풀어줄 수 있는 왕뜸치료와 으뜸온열요법, 무엇보다 속이 따뜻해지면서 소화력이 향상되는것은 물론 전신의 따뜻한 기운이 퍼져나가 면역력이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 특히 여성들의 경우 냉증이나 생리통, 생리불순등도 좋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침치료: 기혈순환을 촉진하고 막힌 느낌을 풀어주는 침치료,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침치료 잘하는한의원으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오랜기간 속이미식거릴 때, 명치통증과 답답함을 느낄때 내원후 침치료를 받으시면 소화제 복용보다 빠르게 위장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오랜기간 담적병에 대한 치료경험과 노하우로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진정한 전인치료, 제대로된 담적병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