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 담적병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8. 20.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 담적병치료!



침을 넘길 때나 음식물을 삼킬 때 등 목이 따갑거나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이 든다면 단순한 목감기의증상일 수도 있지만 기관지염이나 역류성식도염, 알레르기 심지어는 식도암 가능성까지 있는만큼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보다는 자세한 치료와 응급처지가 필요합니다. 


특히 보통 목에 이물감이 느껴질 때는 기침, 신물이 넘어오거나 목이 쓰라림, 목소리가 탁하게 변하는 등 다른 증상은 없는지 함께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신물이 자주 올라오거나 목에 뭔가 걸린 듯한 느낌을 받는다면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의 원인 역류성식도염이란 무엇이며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하세요!


식도 점막이 염증을 일으켜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을 유발하는 질병인 역류성식도염은 맵고 짠 음식을 자주 즐겨 먹거나 식후 바로 눕는 습관을 가진 경우, 회식과 모임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주로 발생하여 현대인에게 비교적 흔한 질환입니다.


식도와 위의 연결 부위에는 괄약근이 있는데, 다양한 요인으로 괄약근의 기능이 저하될 경우 위장에만 머물러야 하는 위산과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게 되면서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것으로 역류성식도염이 반복되면 궤양이나 출혈과 같은 합병증 발병률이 높아지고, 오랜 기간 발병하면 식도 협착증과 식도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식도염이 발견되거나 증상이 나타나면 적절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주요 증상은?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 쓰림, 위산 역류, 소화불량,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입니다.


위산이 역류하면서 가슴이나 명치 부근이 쓰리거나 아프고, 명치 아래에 화끈거리는 느낌, 심한 속쓰림이나 위산역류를 경험하게 되는데, 또한 가슴뼈 뒤쪽 부분에 타는 듯한 느낌이 동반되면서 만성적인 소화불량, 메스꺼움, 구토감, 더부룩함등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 외에도 만성 기침, 쉰 목소리, 목의 이물감, 가슴 통증, 기관지 천식 등과 같은 증상들도 흔하게 발생하며 만약 특별한 이유 없이 2주 이상 쉰 목소리가 지속되고, 소화가 안 되며 가슴이 타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 역류성식도염 여부를 진단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 근본치료를 위해서는 담적병치료가 필수!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을 유발하는 역류성식도염을 단순히 식도의 염증으로만 생각한다면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제산제에 의존해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진행하는 것도 모든 증상을 해결하기에는 부족할 때가 많은데요. 특히 제산제는 목이물감, 기침 등의 증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제산제의 복용을 중지하면 효과가 있었던 가슴 쓰림 증상이나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도 쉽게 재발할 때가 많아서 더욱 근본적인 역류성식도염 원인 치료 방법이 필요한데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을 ‘담적병’의 범주로 보고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데 만성적인 식도염에도 치료효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담적병(痰積病)이란 위장에서 소화되지 않은 노폐물로 인해 발생한 독소가 위장 외벽에 쌓여 굳어진 ‘담적’이 유발하는 질환을 말하는데, 담적병이 생기면 위장의 굳어 위산의 역류가 빈번하게 발생되는데요.이때문에 결국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을 유발하는 역류성식도염으로 악화되는것!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의 치료를 위해 담적병치료를 함께 하고 있는데요.

가장먼저 위장 외벽에 쌓여있는 담적을 제거해 위장의 연동운동 향상을 통한 위장기능을 정상화하며 위산이 역류하는 원인을 근본치료하는 한약을 증상과 개인별 체질에 맞추어 처방하며 침과 약침, 뜸, 온열치료등을 통해 한약의 효과를 높이고 목에뭐가걸린느낌 목이물감, 속쓰림, 소화불량등의 증상을 조절하게 되는데요. 이로써 역류성식도염 치료는 물론, 위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자생력까지 향상시켜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이제 제대로된 역류성식도염치료 부천으뜸한의원에서 담적병치료를 통해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