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통증클리닉/어깨/팔질환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

by 부천으뜸한의원 2014. 7. 16.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





어깨에서 소리가 나거나 움직일때마다 통증이 느껴지는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 겪는 증상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자칫 밤이 되면 어깨통증이 극심해지고 팔을 돌릴때마다

어깨에서 소리가 나거나 팔에서 힘이 빠지고 자주 저린증상이

나타난다면 혹시 내어깨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처럼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는 멀까?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팔을 들어 올릴 때 움직임의 끝 무렵에서 어깨통증을 느끼거나 

어깨에서 소리가 나며, 자려고 옆으로 누웠을 때 통증 부위가 눌려 아파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회전근개 건염을 의심해볼수 있는데요.


회전근개 건염이란 어깨의 대표적 근육이라 할 수 있는 

회전근개 건에 발생한 염증성 통증 질환으로 

주로 어깨를 많이 쓰는 직업군이나 운동선수들 혹은 

운전기사들게서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중

하나이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혹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남녀노소 특정 직업군에 상관없이 다양한 사람들에게서

발병률이 늘어나는 질환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 팔을 돌리거나 움직일때마다 어깨에서 소리가 나고

갑자기 팔에 힘이 쭉 빠져 컵을 놓치거나 팔이 자주 저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회전근개 건염을 의심해보고 치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회전근개 건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


극심한 어깨통증과 어꺠에서 소리가 나는 회전근개건염은

한방치료로 통증과 염증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특히 소염작용과 통증치료에 뛰어난 봉침치료를 통해 

손상부위의 회복을 돕고 더불어 개인별 맞춤 한약처방을 통해

봉침치료의 효능을 높이고 어깨에 뭉친 어혈을 제거하고 

손상된 근육과 인대의 회복을 통해 회전근개 건염의

근본치료를 돕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러한 봉침-한약치료는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그효능이 입증되면서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한방치료로 

회전근개 건염치료를 받고 계신답니다.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회전근개건염,

이제 부천 으뜸한의원의 봉침-한약치료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