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역류성식도염기침 담적병치료가 필요해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2. 8.

역류성식도염기침 담적병치료가 필요해요!



감기에 걸린다면 쉴 새 없이 콧물이 흐르고 기침이 나와 집중을 할 수 없어 업무나 학업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기침은 감기에 걸린 당사자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피해가 되곤 하는데요. 


문제는 기침증상이 감기 뿐아니라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것입니다. 특히 감기가 아닌데도 마른기침이 계속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때는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아보아야합니다. 바로 역류성식도염기침 증상 일 수 있는데요.


특히 역류성식도염기침 증상은 제산제등의 약을 먹어도 쉽게 좋아지지 않으며 만성화되기 쉬운만큼 한번 증상이 의심된다면 근본원인을 찾아 개선하는 한방치료의 도움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기침 증상의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위와 위 사이에는 위장 속 내용물이 역류하지 못하도록 조여주는 괄약근이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이 괄약근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위산이 식도 내부로 반복적으로 역류하면서 궤양 등의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위장과 달리 식도에는 위산으로부터 보호하는 점막이 없어 위산이 역류하면 식도 점막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특히 역류성식도염이 생기면 위산의 잦은 역류로 인해 가슴 통증, 심한 속쓰림, 명치통증, 소화불량, 잦은 트림, 신물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뿐아니라 식도뿐만 아니라 인후부에도 염증을 유발해 마른기침, 목이물감, 쉰목소리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감기가 아닌데 기침이 계속된다면 역류성식도염기침 증상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역류성식도염기침이 발생하는 것은 위장움직임저하로 식도로 역류한 위산이 인후부 또는 기관지까지 올라가 염증을 일으켜 가래를 만들고 기침, 목이물감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 




역류성식도염기침 증상의 원인 담적병!


대부분 역류성식도염으로 진단받으면 위산과다를 중심으로 제산제나 식도점막을 치료하는 점막 보호제 계통의 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그러나 역류성식도염기침이나 목이물감 같은 증상은 하부식도괄약근을 느슨하게 만드는 위장의 기능문제로 나타나 제산제로는 제대로 된 해결이 어렵습니다. 


특히나 근본원인을 파악하지 못한채 치료에 임하지 않으면 그때그때 나타나는 통증이나 증상을 조절할 수는 있지만 재발을 피하기 어렵고 오히려 병이 악화되면서 난치성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기침의 숨겨진 원인은 무엇일까?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 역류성식도염기침의 원인을 담적병의 일종으로 보고 있습니다.


담적이란 위장 및 소화기 점막 외부에 노폐물이나 독성물질이 쌓이면서 굳어진 것을 말하는데요. 음식이 완전히 소화되지 않고 몸 속에 노폐물로 남아 담적이 발생하고 이것이 위장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소화액 분비를 방해하여 역류성식도염을 일으키게 되는것입니다.





역류성식도염기침 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담적병치료!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기침 치료방법으로는 여러 불편한 증상을 가라앉힐 수 있는 다양한 한약처방과 함께 역류성식도염의 근본원인이 되는 담적을 제거하는 한약, 왕뜸요법, 침치료 등을 병행하여 근본적인 원인치료가 이루어지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환자 체질을 고려한 담적한약 처방으로 위의 기능을 높여 소화액이 충분히 분비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담을 풀어내고 저하된 위장의 기능의 회복을 돕고 더불어 느슨해진 하식도괄약근의 세포재생을 도와 위산등의 위장내 찌꺼기가 역류하지 않도록 도와 병이 쉽게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데요.


이와함께 통증과 염증치료 및 증상조절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침, 약침, 뜸, 온열요법등의 치료를 병행하면 빠르게 불편했던 증상들이 사라지고 점차 건강까지 회복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담적한약의 경우 체질별 맞춤 처방, 무독성 청정약재 처방으로 이루어지기 떄문에 장기간 복용시에도 내성, 중독, 부작용의 우려가 없습니다.)




담적병치료가 제 때 이루어지지 않으면, 담 독소가 혈관과 림프관을 통해 온 몸 곳곳으로 퍼져 다양한 전신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두통, 어지럼증, 근육 결림, 피부질환, 어깨결림, 근육통, 손발저림, 만성피로, 기력저하등뿐아니라 점점 독소가 여러 장기와 혈관을 망가뜨려 고혈압, 동맥경화, 협심증, 심근경색등의 심각한 전조질환의 시초가 되기도 합니다.


즉, 역류성식도염기침 증상이 있다면 단순히 생각할게 아니라 하루속히 체계적인 담적병치료가 급선무입니다. 이제 제대로된 역류성식도염기침 담적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