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치료는 어떻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2. 12.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치료는 어떻게?



술자리가 많은 연말이면 가슴 한복판이 쓰리거나 타는 듯한 증상인 가슴쓰림이나 신물올라올 때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증상은 대개 과음을 한 다음날 심해지는데, 이뿐아니라 과식이나 야식을 즐겨 하는 분들에게도 역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과식하면 위에 음식물이 많이 들어가, 십이지장으로 제대로 내려가지 않고 역류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또한 야식은 먹고 곧바로 잠자리에 들기 쉬워, 역류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위에 음식물이 들어오면 위산이 활발히 분비되면서 3~4시간 동안 소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때 누워 있으면 위산과 섞인 음식물이 곧잘 역류하게 됩니다. 이밖에도 기름진 음식·알코올·탄산음료·초콜릿·커피는 식도 역류를 막는 하부식도괄약근의 조임 기능을 약하게 만들어위산역류, 음식물 역류를 유발해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때 간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점입니다. 즉, 위산역류로 생기는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방치할경우 만성적인 목이물감, 가슴쓰림등의 불편증상 뿐아니라 전신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증상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하세요!


식도와 위를 연결하는 부위에는 괄약근이라는 문이 있습니다. 이 문은 밥을 먹거나 트림을 할 때에만 열리는 것이 정상이며, 위산이나 음식물이 역류되지 않도록 막아 줍니다.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이 괄약근이 비정상적으로 느슨해져 있거나 약해져 있으면 시도 때도 없이 문이 열려 위 내용물이나 위장에 머물러야 할 위산이 역류하게 됩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이처럼 위산이나 위속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가슴 안쪽으로 타는 듯한 통증이나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증상을 일으키며 문제가 발생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가슴쓰림, 흉통, 속쓰림등의 신물올라올 때 증상 뿐아니라 마른기침이 지속되거나 목에 이물감이나 목 삼킴 장애가 생기거나 목이 쉬는 증상도 동반될 수 있는데, 이밖에도 구취가 심해지거나 식욕이 저하되며 만성적인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근본원인은 담적병!


한방에서는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불쾌장애를 유발하는 역류성식도염의 문제를 담적병의 일종으로 보고 있습니다. 담적병은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생긴 노폐물에서 발생된 독소가 위장 외벽에 쌓여 위가 붓고 딱딱하게 굳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특히 담적이 생기면 위장 근육이 붓고 돌처럼 딱딱하게 굳어져 위장 내 음식물 배출속도가 느려지게 되고 음식물이 쌓이게 되며, 음식물이 자꾸 쌓이다보면 내부 압력도 높아지고 닫혀있던 하부식도괄약근이 느슨하게 되어 만성적인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밖에도 담적병이 악화되면 역류성식도염 문제뿐아니라 담적 독소가 혈관과 림프액을 타고 전신으로 퍼져 어깨결림, 두통, 만성피로, 어지러움증, 우울증, 불면증, 여성의 경우 생리통, 생리불순, 조기폐경 등의 전신증상을 유발하게 되므로 반복되는 위산역류 기능성소화불량, 위장장애로 고통받고 있다면 더 늦기전에 체계적인 담적병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치료는 어떻게?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확실한 치료법을 찾으신다면? 이제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역류성식도염 담적병 치료 잘하는곳으로 1:1 개인별 맞춤 치료를 통해 역류성식도염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특히 환자 체질을 고려한 한약 처방으로 위의 기능을 높여 소화액이 충분히 분비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담을 풀어내고 저하된 위장의 기능의 회복을 돕고 더불어 느슨해진 하식도괄약근의 세포재생을 도와 위산등의 위장내 찌꺼기가 역류하지 않도록 도와 재발가능성을 낮추고 근본문제를 바로잡는 체질별 맞춤 한약 처방과 함께 침치료, 약침치료, 뜸 온열요법등의 한방침구요법을 함께해 불편감이 빠르게 개선되고 건강을 회복할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양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해 가슴쓰림, 신물올라올 때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산제를 주로 처방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단순히 제산제에 의존해서는 효과적인 치료가 불가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제산제는 위산의 과다를 막고 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위산의 역류를 근본적으로 억제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담적병치료 및 위장건강을 돕고 손상된 하부식도괄약근의 회복 및 염증치료를 도와 역류성식도염, 담적병의 근본치료를 돕습니다.


이제 제대로된 역류성식도염 치료 부천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