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담적병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1. 16.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담적병치료



날씨가 쌀쌀해지면 감기 환자가 늘어납니다. 우리 몸이 바뀐 날씨에 적응하지 못해 나타나는 것인데요. 겨울철 감기에 걸린 사람이 많이 지는 이유입니다. 이때 나타날 수 있는 감기의 종류로는 목감기가 있습니다. 목감기는 인두의 이물감, 건조감 가벼운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겨울철에는 목이물감이 나타나면 목감기에 걸렸다고 생각하기 쉽상. 하지만 치료를 받아 봐도 별다른 호전이 없이 목이물감이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을 찾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역류성식도염입니다.특히 소화불량과 위장장애가 목이물감 증상이 나타나기 전부터 가지고 있었다면 역류성식도염이 원인! 역류성식도염은 가슴 쓰림과 신물이 올라오는 것만으로 생각되기 쉽지만 목이물감, 기침 등 이비인후과적인 증상도 자주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문제는 치료입니다. 속쓰림 가슴쓰림등의 문제만 생각해 제산제를 오남용하다보면 오히려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제대로된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식도와 위 사이에는 식도괄약근이 존재합니다. 이 식도괄약근의 위의 내용물(위산이나 음식물등)이 거꾸로 식도 내로 넘어오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건강한 사람의 경우 음식을 삼킬 때와 트림할 때만 식도괄약근이 열리는 데, 만약 식도괄약근의 조이는 힘이 약하거나 부적절하게 열리면 위액이 식도로 역류하게 됩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이처럼 위액이 자주 역류하게되면서 다양한 불편감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역류성식도염의 주 증상은 목이물감과 가슴쓰림입니다. 위산이 역류하면서 식도와 후두부를 자극하면서 염증이나 궤양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로인해 마치 가시에 걸린듯한 이물감이 느껴지게 되고 이로인해 자주 켁켁거리게 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또한 식도와 후두부를 자극하면서 마른기침 증상이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신트림을 하는 등, 목이나 입안으로 신물이 넘어오거나’ 음식물을 삼키기 힘들어지고 삼키려 하면 통증이 오며 가슴부위에 타는 듯한 느낌을 느낍니다. 특히 강한 산성을 띄는 위산이 역류하면서 심한 속쓰림, 가슴쓰림, 가슴부위에 마치 불이라도 나는듯한 느낌이나 가슴의 답답한 증상, 흉통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로인해 많은 이들이 심장에 무슨 문제라도 생긴건 아닌지 걱정하기도 하는데요.


이밖에도 더부룩함, 메스꺼움, 명치통증, 복부팽만, 복통등의 위장장애가 함께 나타나는게 특징입니다.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담적병치료


역류성식도염은 단순히 위산의 과다로 발생한다고 보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역류를 막는 역할을 하는 하부식도괄약근이 위장의 기능문제의 

영향을 받아 문제가 생겨서 발생합니다. 즉, 하부식도괄약근이 약해진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것이 급선무!


특히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을 담적병에 기인한다고 봅니다. 담적병이란 스트레스를 비롯, 과식이나 폭식, 인스턴트식품 섭취 등 불규칙한 식습관이 지속되면서 위장 외벽에 담음(노폐물로 생성된 독소)가 쌓여 위장 근육층이 굳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무엇보다 담적병이 생기면 위가 굳어져 위산분비에 영향을 미치고 위장의 복압이 높아지면서 위산이 자주 역류하는 문제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즉, 제대로된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을 찾는다면 담적병치료가 필수!




이에 현대인들의 담적병 치료에 주력하고 있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으로  위산의 배출과 위장 운동에 관여하는 자율신경 기능을 정상화하는 담적병치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체질에 따라 처방된 맞춤 담적한약은 위장외벽에 쌓인 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한편 저하된 위장기능을 회복돕고 소화력을 향상시켜 역류성식도염 및 담적병의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특히 한약의 경우 위장기능회복 및 자율신경기능을 바로잡아 스트레스나 신경성으로 나타나는 위장장애까지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요.


이밖에도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으로 위주변의 혈류순환을 돕고 장부를 따뜻하게 하는 침과 왕뜸, 온열요법, 약침등의 한방 물리치료를 주기적으로 병행하여 위장치료를 돕고 있답니다.


역류성식도염치료방법, 이제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담적병치료를 통해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