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으뜸한의원진료안내

보약잘짓는한의원 보약가격은?

by 부천으뜸한의원 2015. 8. 21.

보약잘짓는한의원 보약가격은?




요즘 환절기로 접어들면서 몸이 으슬으슬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아침 저녁으로는 이제 조금씩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럴때일수록 몸에 좋은 보약 한채가 간절히 생각나실텐데요.


실제로 여름이 되면 계속되는 무더위로 입맛을 잃고 땀을 흘리며 기력이 저하되면서 최악의 컨디션을 유지하다가 갑자기 찬바람이 불기시작하면서 날씨가 서늘해지면 몸은 갑작스러운 체온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여기저기 이상증상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가을로 접어들면 유독 남녀노소 할것없이 감기나 몸살증상, 만성피로나 각종 비염등의 알레르기 증상이나 불면증으로 힘들어하곤 하는데 이런 증상이 계속되면서 체력저하로 힘이 든다면 보약잘짓는한의원에서 예방접종 준비하듯이 몸보신을 위한 보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특히나 요즘은 건강식품이 참 다양하게 발달하면서 많은 분들이 한두개정도 챙겨 먹는 건강식품이 다 따로 있지만 사실 보약 만큼 자신의 체질과 증상에 딱맞고 부족한 원기를 빠르게 보충해주는것은 없는데요.


그러나 사실 보약 하면 너무 비싸지 않을까 걱정되는게 사실이라 많은 분들이 보약이 좋다는것은 알면서도 좀더 저렴한 건강식품에 눈을 돌리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보약잘짓는한의원 보약가격은 어떻게 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보약이란? 보약의 종류 및 효과 


보약이라고 말하는 한약은 보(補)와 약(藥)이 결합된 합성어로 일반적으로 정기를 보하는 한약을 뜻하는데요. 특히 보약은 몸의 전반적인 기능을 조절하고, 장부의 기운을 회복하면서 신체 저항성과 면역력을 높여 건강을 돕는 한약으로 체질과 치료 목적에 따라 그 효능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여름철 무더위 원기회복 혹은 부모님을 위한 부모님보약이나 면역력증진을 위한 보약을 찾는다면 빠질수 없는 전통 보약이 바로 경옥고와 공진단인데요.


황제의 보약이라 불리는 ‘공진단’은 당귀, 산수유, 녹용, 사향(또는 목향)으로 구성되어 있는 보약으로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도 기력 회복 효과는 탁월한 명품보약중 하나인데요.

실제로 공진단은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의 최고 품질의 4가지 약재로 만들어지는데, 이 약재들이 각각의 효능을 내면서 인체의 모든 기관의 활력을 보하고 허약한 기관을 회복시켜 면역력 증진을 도우며 단기간에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고 뇌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등의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피로에 지친 수험생들이나 직장인, 혹은 어르신들에게 특히 좋은 효과를 내는 보약중 하나인데요.


또한 공진단만큼이나 쇠약해진 몸을 회복시키는 탁월한 보약 하면  ‘경옥고’도 빠트릴수 없는데요. 에너지를 만들고 기운을 북돋는 인삼, 진액을 보충해주는 지황, 따뜻한 온기로 약재로 조화롭게 하는 꿀, 강장제 역할의 복령이 어우러져 장수의 명약으로 거듭난 경옥고는  ‘건강하고 오래 살게 하는 약’이라고 기재되어 있을정도로 선천적으로 허약한 아이나 기력이 떨어진 노인, 병을 앓고 난 후에 먹게 되면 쇠약해진 몸을 서서히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는 명품보약인데요.


특히 요즘처럼 면역력이 떨어지고 쇠약해질때 복용하면 좋은 효능을 볼수 있는 보약중 하나랍니다.




2. 보약잘짓는한의원 보약가격은?


간혹 보약을 짓기전부터 보약가격이 비싸지 않을까 염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보약의 가격은 사용되는 약재에 따라서 그 가격이 다 달라질수 밖에 없다보니 규격품처럼 정확한 가격을 제시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보약은 환자의 체질이나 증상에 맞춘 한약으로 사람에 따라서 처방되는 약재가 모두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보약가격도 모두 달라질수 밖에 없는데요.


다만 보약이라고 해서 무조건 비싸것은 아닌데요. 특히 간혹 많은 분들이 쉽게 오해하시는것중 하나가 보약잘짓는한의원 보약가격은 더 비쌀것이다 오해하시곤 하는데 귀한 약재가 들어간다고 해서 보약가격이 터무니 없을정도로 높지는 않은데요. 다만 증상과 체질에 따라 처방되는 모든 약재가 달라 정확한 가격을 말씀드리기 어려운 만큼 보약가격때문에 고민되신다면 너무 염려치 마시고 우선은 내원후 정확한 검진과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3. 보약잘짓는한의원 으뜸한의원의 명품 보약


저희 부천 보약잘짓는한의원 으뜸한의원에서는 사상체질의학에 뛰어난 원장님께서 각자의 체질과 증상을 꼼꼼한 진맥과 문진으로 확인해 자신에게 가장 잘맛는 보약 처방조제를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모든 보약 처방시 사향의 함량이 높고 엄선된 사향만을 사용하여 조제하는 등 사향의 품질 관리를 철저히 하여 그 효능을 극대화 시키고 있으며 흔하게 사용되는 감초부터 녹용까지 모든 약재를 공식력 있는 한방제약회사를 통해 각종 중금속 검사 및 잔류 농약 검사를 통해 식약청 기준을 통과한 검증되고 안전한 약제만으로 처방조제를 하기 때문에 각종 유해물질이나 중금속에 대한 염려없이 안심하고 복용하셔도 되는데요.


무엇보다 최상의 품질로 최상의 한약재만을 엄선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보약처방을 도와드리고 있는 만큼 쇠한 원기를 회복할 보약을 찾고자 한다면 저희 보약잘짓는한의원 으뜸한의원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