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중절수술후몸조리, 한약은 필수~!!

by 부천으뜸한의원 2016. 2. 17.

중절수술후몸조리, 한약은 필수~!!





임신중절수술을 하게 되면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정작 중절수술후몸조리를 하는 여성은 많지 않습니다. 특히 임신중절수술 후 바로 일상이나 업무로 복귀하게 되는 경우도 많으며 미혼 여성의 경우 오히려 남들이 임신중절을 한 사실을 눈치챌까봐 몸이 안 좋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임신중절 사실을 숨기기에 급급하다보니 몸조리에 소흘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문제는 중절수술후몸조리에 소흘할경우 산후풍 같은 후유증으로 고생하거나 추후 재임신과정에서 불임이나 난임 혹은 습관성유산등의 임신트러블을 겪을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따라서 시간을 내어 휴식을 취하기 어려운 경우라면 더욱더 중절수술후 몸조리를 돕는 한약을 통해 손상된 자궁과 몸이 회복할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그렇다면 중절수술후몸조리 방법과 한약의 효과는 어떻게 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중절수술후몸조리 꼭 해야 할까요?



동의보감에서는 임신중절수술을 반산(半産)이라 하여 아직 채 익지 않은 밤송이를 강제로 벌려서 밤톨을 발라내는 것으로 보고 임신중절수술을 했을 때는 자연출산보다 10배나 더 잘 조리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절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로 인한 내부 장기의 손상으로 자궁이 큰 상처를 입게 되는데, 이에 대한 적절한 몸조리 없이 방치할경우 자궁내막의 염증이나 유착의 문제가 생기거나 얇아진 자궁내막으로 추후 재 임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밖에도 임신중절수술 후 손목, 발목 등의 관절이 아픈 산후풍 증상에서부터 자궁이나 생리에 문제가 생겨 생리불순이나 생리통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나타날수 있는 만큼 임신중절수술 후에는 자궁기능 회복을 위해 상태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그렇다면 중절수술후몸조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절수술 후에는 뭐니뭐니해도 충분한 안정과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최소한 3주정도는 무리하거나 과로하지 않도록 하고 무거운 짐을 옮긴다거나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장거리 여행을 하는 것을 되도록 피하는것이 좋은데요.


또한 임신중절수술 후에는 자궁 내 환경의 변화로 쉽게 임신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또다시 중절수술을 하지 않기 원한다면 최소 3개월까지는 피임을 하며늘 하복부를 따듯하게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이밖에도 임신중절 후에는 자궁 내 어혈이 남게 되어 이를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당장 문제가 없더라도 차후 임신과 출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어혈제거와 원기보강을 통해 몸조리회복에 탁월한 녹용보궁탕을 복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중절수술후몸조리, 한약은 필수

부천으뜸한의원에서 녹용보궁탕으로 몸조리 시작하세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이처럼 중절수술후몸조리가 필요한 여성들을 위한 체질과 증상에 따른 개별 맞춤 한약 '녹용보궁탕' 처방조제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자궁내 생긴 오로와 노폐물, 어혈의 배출을 돕고 자궁내막의 회복을 도와 각종 후유증이나 합병증없이 자궁이 다시 튼튼해질수 있도록 돕는데요. 더불어 몸의 부족한 원기보강과 면역력증진을 통해 산후풍 예방 및 빠르게 몸이 임신 이전의 건강한 상태로 회복될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중절수술후 몸조리 한약은 필수~  이제 보약잘짓는한의원 으뜸한의원에서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