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으뜸한의원진료안내

50대여성갱년기증상 갱년기불면증치료 초기에 관리하기

by 부천으뜸한의원 2020. 5. 7.

많은 중년 여성분들이 갱년기로 인해 일상생활을 하는데 여러 불편함을 받게 되는데요.

특히 폐경 이후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얼굴이 빨개지는 증상 이외에도 갱년기불면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십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갱년기가 찾아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생각하며, 불편한 증상을 겪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겠지' 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참는 경우가 많은데요.

갱년기불면증 증상이 찾아와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게 되면, 증상이 만성화되면서 치료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불면증치료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부천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불면증을 앓고 있는 분들은 대부분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게 되면, 자율신경계 조절이 어려워지는데요.

자율신경계 조절이 어려워지면 감정변화도 많이 생기고, 예민해지고, 불면증도 나타나기 때문이지요.

갱년기불면증 꼭 치료해야 될까요?

불면증이 지속되면 피로감을 축적되기 쉬운데요.

피곤함이 누적되면, 몸의 활기가 떨어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등 다양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상생활하는데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갱년기불면증 증세가 당장 없어 안심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당장 증세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갱년기의 주요증상인 안면홍조나 식은땀, 발한 등이 지속되면, 불면증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지금 증세가 당장 나타나지 않더라도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갱년기불면증이 찾아오더라도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치료를 하지 않고, 증상을 그대로 둘 경우 윤택한 삶을 살아가시는데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특히 증상이 심각해지면 골다공증이나 뇌졸증 등의 증상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요.

한방에서는 어떻게 치료하고 있을까요?

부천으뜸한의원에서는 갱년기불면증을 치료하기 위해 개인별로 증상이 어떠한지, 건강상태는 어떤지 꼼꼼히 살펴본 후 각자 다른 치료와 한약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작용이 없으며, 효과를 크게 보실 수 있는데요.

특히 본원에서는 맞춤치료를 통해 심신을 안정시키고, 우울증도 해소해드리고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만약 갱년기불면증을 확실하게 치료하고 싶은 분들은 부천으뜸한의원에 찾아와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