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산후조리보약 꼭 필요해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2. 5.

산후조리보약 꼭 필요해요!



출산은 엄마가 되는 중요한 관문입니다. 하지만 출산보다 여성에게 더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산후조리입니다. 


특히 산 후 산후조리를 제대로 못하면 뼈마디가 시리고 온몸이 저리는 고통으로 평생 고생할 수 있습니다. 일명 산후풍이라고 하는 증상들인데요. 흔히 관절 통증과 시큰거림, 저림 등 감각 이상 증상을 호소하게 되는데, 여기에 산후 우울증이나 식은땀, 두근거림, 불면증 등 자율신경계 조절 이상 증산도 적지 않게 발생합니다.


무엇보다 출산한 산모는 온몸의 뼈와 관절, 자궁이나 골반 상태가 매우 허약하고 기능도 떨어져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이 시기에는 몸의 회복이 더디고 기혈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원만한 산후조리와 산후풍예방을 위해서는 산후조리보약을 꼭 챙기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산후조리보약 효능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조리보약 꼭 필요해요!


산후조리보약은 자궁 내 오로배출과 노폐물제거를 빠르게 해주며, 기혈 회복, 신체의 이완되고 손상된 부분을 회복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출산 후 산모의 자궁 속은 태아의 부속물과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진 물질들로 인해 어지럽고 지저분해 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통틀어 어혈이라고 표현하는데 어혈이 잘 제거되지 않으면 자궁내 염증을 일으키면서 자궁질환을 야기하거나 추후 재임신과정에서 난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출산이후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이 심해지거나 생리량이 급격하게 늘어나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또한 출산후 자궁내 어혈이 잘 제거되지않아 자궁내 기능손상을 가져왔기 때문! 산후조리보약은 무엇보다 산후 생긴 어혈제거를 도와 이러한 자궁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뿐아니라 산후조리보약은 관절과 인대, 근육 등의 손상을 치료하며 부족한 영양과 원기를 보강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면역력 강화를 도와 산후푸예방에 효과적인데요. 이밖에도 산후조리보약은 부종 해소, 비만 예방 등에도 좋아 몸매관리 때문에 걱정하는 산모들이 복용하면 유효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산후조리보약 믿을 수 있는 한의원에서!



산후조리보약이 꼭 필요하다는것을 알았다면, 다음으로 어디서 준비해야 될지 고민할 차례!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한약재를 원하는데로 쉽게 구입하게 되면서 굳이 한의원을 찾을 필요가 있을까 고민하는 산모님들이 많습니다. 또한 산후조리보약을 처방해 먹기 보다는 녹용이나 호박즙, 잉어즙등등의 건강식품으로 대처하는 경우가 많은데, 건강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한의사에게 안전하게 처방받아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저희 산후조리보약 잘짓는곳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각자의 체질과 건강상태, 나이나 분만방법, 임신전후로 갖고 있는 질병여부까지 꼼꼼히 고려해 각자에게 가장 잘 맞는 산후조리보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몸에 대해 잘 이해하고 사상체질의학에 뛰어난 경희대 석박사 출신의 박지영원장님이 오랜 처방노하우와 저희 한의원만의 특별한 탕제법으로 각자에게 잘 맞는 맞춤 산후조리보약을 첩제해드리고 있는데요!


더욱 좋으신점은 산후조리보약 결제비용의 일부 혹은 전액을 국민행복카드결제도 가능하다는점인데요! 내원하실때 카드만 소지후 방문해주시면 경제적인 부담까지 줄일 수 있답니다.(국민행복카드결제 대환영!!)



믿을 수 있는 청정약재로 만들어진 '으뜸 산후조리보약!"



믿을 수 있는 한의원에서 산후조리보약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처방되는 산후조리보약은 !;1 맞춤처방은 물론 모든 한약재가 모유수유 중에도 실험과 검증을 통해 안전성이 입증된 안전한 한약재 무독성 청정약재만을 엄선해 첩제 되고 있습니다.


또한 약재선정부터 조제 과정까지 모든 부분이 원장님의 검수아래 이루어지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된답니다.(원내탕전실 운영) 특히 산후조리보약은 출산직후부터 복용해야 제대로된 치료효과를 보실 수 있는 만큼 출산예정일 2-3주 전에 내원하셔서 준비해두시는게 가장 좋답니다.


(이밖에도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모유수유안정, 모유량 증가, 단유, 산후부종, 산후다이어트, 산후풍, 산후근육관절통, 산후우울증 등 다양한 산후보약, 산후치료를 함께 합니다!)


이제 산후조리보약 믿을 수 있는 확실한 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