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산후풍치료법 녹용보궁탕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2. 13.

산후풍치료법 녹용보궁탕으로



출산 이후 기쁨을 제대로 맛보기도 전에 온 몸이 저리고 시린 고통에 시달리는 산후풍 환자들이 많습니다. 산모들 사이에서 ‘외로운 고통’으로 잘 알려진 산후풍은 출산 후 관절 및 인대 통증과 시림, 식은땀과 오한,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특히 증상이 심한경우 시림이나 통증으로 육아에 어려움을 겪거나 심한 통증으로 수면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문제는 산후풍의 증세가 다양한 검사를 통해 원인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환자의 대부분이 진통제나 단순 물리치료를 통해 그때그때 통증만 억제하는 치료에 만족해야 한다는건데요.


그렇다면 산후풍 정말 해결방법은 없을까? 산후풍치료법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풍이란?


산후풍은 출산으로 관절이 늘어나고, 기혈이 손상된 몸이 온전하게 회복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지속해서 나타나는 모든 후유증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산후풍증상으로는 관절통을 들 수 있는데, 통증의 부위는 다양해서 허리, 무릎, 발목, 손목 등 온 몸의 관절이란 관절은 다 아프거나 특정 부위가 심하게 쑤시거나 시린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이뿐아니라 삼복더위에도 혼자 몸이 춥고 시린 느낌이 들거나 요즘처럼 갑자기 찬 바람이 불 때, 날씨가 궃을 때 관절 마디가 더 아픈 것도 

산후풍의 대표적인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밖에도 식은땀이 흐르면서 몸의 무기력과 피로감이 나타나기도 하며, 손발저림, 가슴 두근거림, 소화불량등의 형태로 산후풍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또한 산후탈모나 우울감 등의 증세 역시 대표적인 산후풍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산후풍은 치료가 적절하지 못하면 신경통, 관절염, 골다공증 등으로 이어져 평생 고생할 수 있으므로 속히 치료해야 합니다.




산후풍치료법 녹용보궁탕으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산후풍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다양한 산후풍치료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산후풍을 예방치료하는데 꼭 필요한 핵심은 바로 보약!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산후풍치료법으로 녹용보궁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녹용보궁탕은 동의보감의 여성처방을 유지 발전시킨 처방으로, 자궁 내에 남아 있는 오로 등의 분비물을 배출시켜주어 자궁회복을 수월하게 도와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이뿐아니라 전신에 퍼진 어혈과 독소를 제거하고 한기를 제거하며 관절의 진액을 보강하고 전반적인 원기보강과 면역증진을 통해 산후풍을 예방하고 이미 증세가 시작된경우에도 빠르게 치료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돕는데요.


무엇보다 어혈 제거와 동시에 기혈순환을 촉진해 신체 회복력을 높여, 산후풍 걱정없이 건강을 되찾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산후풍치료법으로 체질에 따라 처방된 녹용보궁탕외에도 침과 약침, 봉침, 왕뜸, 온열치료등을 적절히 병행하여 빠르게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특히 소염작영이 뛰어난 약침과 봉침을 포함해 다양한 물리치료를 병행하게 되면 진통제등의 처방없이도 다양한 관절통과 시림, 오한이나 무기력증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산후풍치료 국민행복카드결제도 가능해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처방되는 산후풍치료법 녹용보궁탕과 다양한 한방치료는 국민행복카드바우처 결제도 가능하답니다!


내원하실때 카드만 소지후 방문해주시면 한약 비용부터 한방치료 비용의 전액 혹은 일부를 국민행복카드 잔여한도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처방되는 녹용보궁탕은 최상품의 녹용중에서도 가장 효능이 우수한 분골만으르 엄선해 첩제 해드립니다. 또한 녹용의 효과를 높이고 다양한 산후풍증상에 따른 1:1 맞춤 처방을 통해 만성적인 산후풍증상으로부터 빠르게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답니다.


이제 산후풍치료법 찾으신다면?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