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출산후붓기 산후보약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2. 17.

출산후붓기 산후보약으로



임신의 끝은 분만이 아니라 산후조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여느 계절보다 산후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는 환경적 요인이 많은 계절이므로 겨울철 산후조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데요. 무엇보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영양보충에 신경쓰며 몸을 따뜻하게 해 산후풍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출산후붓기가 심한 산모님들이라면 부종관리를 위해 산후보약을 꼭 챙기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출산후붓기는 산후비만으로 이어지는 요인이 되기도 하므로 시기를 놓치지 않고 부종이 잘 빠질 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출산후붓기 빼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후붓기 산후보약으로 


임신과 동시에 여성의 몸에는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대부분의 임산부가 겪게 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출산후붓기 입니다.

특히 여성이 임신하면 평균 7~12㎏ 정도 체중이 늘어나며, 증가한 몸무게만큼 혈액량도 많아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혈액을 만들려면 수분이 필요하고 이때 늘어난 수분 때문에 심한 임산부부종이 생기게 됩니다. 이밖에도 출산과정에서 기혈소모가 심해지고 온몸에 기력이 극도로 저하되면서 출산후붓기가 더 심해지게 되는데요.


특히 특별한 질병이 아닌데도 산후에 피로와 부종이 지속된다면 출산후붓기를 제거하는 산후보약과 한방치료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출산후붓기 산후보약으로


출산후 대부분의 산모들이 저하된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기름진 보양식을 챙겨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먹는 기름진 음식은 오히려 몸에 과도한 어혈과 노폐물을 쌓이게 만들어 출산후붓기나 산후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출산직후에는 다양한 장부의 기능이 약해지고 순환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부종이 더 심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출산후에는 무작정 더하는 산후보약보다는 어혈과 각종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하는 산후보약을 통해 먼저 부종을 완화해주고 몸을 깨끗하게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자궁을 수축시켜 오로의 배출을 촉진하고 어혈을 풀어 피를 맑게 해주어 출산후붓기를 빼주는 산후보약을 처방해 빠르게 몸이 정상화되도록 합니다. 특히 각종 노폐물과 찌꺼기가 잘 배출되도록 해 자궁과 혈액이 많아지게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산후부종까지 빠르게 호전되는 효과를 보게 되는데요.


이후 몸이 깨끗해지면 부족한 영양분을 보강하고 우원기를 강화해 산후풍의 위험없이 몸이 빠르게 체력을 회복하고 건강해지도록 합니다.



출산후붓기 산후보약 수유중에도 안심하고 복용하세요!


부종이 지속되거나 임신중 불어난 체중이 지속되는 경우 한방에서는 산모의 부종을 어혈과 기혈허약, 기울 등으로 진단하여, 각자의 체질과 원인에 따른 맞춤 산후보약을 처방하여 자연스럽게 부종을 제거하고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처방되는 산후보약은 수유중에도 복용가능한 검증된 한약재만을 엄선해 처방해드리며, 모든 약재가 무독성 청정약재로 처방되기 때문에 수유중인 산모역시 걱정없이 복용하셔도 된답니다. 또한 출산후붓기 제거, 기력보강 뿐아니라 관절이상, 통증, 오한, 빈혈, 우울증 등의 문제까지 효과적으로 치료해 회복을 촉진하고 육아에 더 힘을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린답니다.


이제 출산후붓기 제거가 필요하다면?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처방되는 무독성 청정약재 산후보약으로 함께 하세요(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처방되는 산후보약은 국민행복카드결제도 가능하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