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고운맘카드사용처에서 산후보약 지으세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2. 20.
고운맘카드사용처에서 산후보약 지으세요






아이를 품에 처음 안는 순간보다 더 기쁜 때가 있을까?  하지만 ‘기쁨이 크면 고통도 있는 법’. 자신의 분신이 세상에 태어났다는 기쁨도 잠시, 산후에는 다양한 통증과 기력저하로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될때가 많습니다. 특히 잘못된 산후조리는 산후풍이란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 경우도 많아, 더욱 산후조리에 힘써야합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산후조리비법은 어떻게 될까? 고운맘카드사용처 산후보약 잘짓는곳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산후조리비법


출산 후 산모는 자신의 건강도 돌봐야하지만, 육아를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몸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잦아 산후풍에 잘 걸리게 됩니다.
문제는 산후풍이 발생하면 육아가 더욱 힘들어지므로, 자신과 아이, 가정을 위해서라도 산후풍에 각별히 주의하고 산후조리에 힘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산후조리 비법은 어떻게 될까? 가장 먼저 찬 기운을 조심해야 합니다. 산모는 산욕기 동안 찬바람을 직접 몸에 쐬거나 찬물을 마시는 것은 절대 삼가고, 음식 또한 너무 차거나 자극적인 것은 먹지 않아야 합니다. 무리한 관절 사용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산후 2~3주간은 절대 관절에 무리가 가는 일은 삼가야 하는데, 수건이나 걸레를 비틀어 짠다거나 무거운 것을 드는 일도 가급적 하지 않도록 합니다.

영양섭취에도 신경써야 하는데, 5대 영양소가 고르게 든 음식을 섭취하되, 차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지나치게 기름진음식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양질의 단백질, 철분 등이 많이 든 음식을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꼭 빠트리지 말아야 할 산후조리비법은 바로 산후보약입니다.

이제 산후보약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산후풍을 완벽하게 대비하고, 회복을 촉진하며 저하된 기력을 되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각자의 체질에 맞춰 산후보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산후보약 효능은?

우선 오로와 어혈이 잘 배출되도록 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출산후에는 자궁내 남는 오로의 찌꺼기 외에도 체내 다양한 어혈과 노폐물이 생성되는데, 어리한 불순물이 잘 배출되지 않으면 산후풍을 포함한 다양한 이상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에 산후보약은 오로와 어혈, 각종 불순물이 잘 배출되도록 해 피를 맑게 하고 이후 산모의 체력을 보강하고 근골을 강화하며 부족한 영양분과 원기를 보강해 기력을 되찾도록 하는데요.

이뿐아니라 산후부종이나 산후비만, 산후탈모, 산후변비, 젖몸살 만성피로, 산후우울증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답니다.


고운맘카드사용처에서 산후보약 지으세요

산후보약은 임신 후 발급받는 (구) 고운맘카드 국민행복카드로도 결제 가능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국민행복카드 결제를 통한 산후보약 첩제는 모든 한의원에서 가능한게 아니며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고운맘카드사용처에서만 가능하므로 미리 확인 후 방문해야 합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인천과 부천에서 이용가능한 고운맘카드사용처입니다. 내원하실때 고운맘카드, 국민행복카드만 소지후 방문해주시면 산후보약 첩제비용의 일부 혹은 전액을 바우처로 결제 가능하답니다.

또한 저희 고운맘카드사용처 으뜸한의원에서 처방되는 산후보약은 수유중 복용가능한 안전약재, 청정약재, 무독성약재, 식약처 검증된 의약품의 약재로만 처방되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된답니다.

이제 부천에서 유명한 고운맘카드사용처 산후보약 잘짓는곳 찾으신다면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