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고운맘카드

국민행복카드한의원 여기가 최고!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3. 14.


국민행복카드한의원 여기가 최고!




안녕하세요 국민행복카드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 인사드립니다!

여성에게 있어 출산이란 실로 어마어마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이 출산을 하게 되면 관절통이나 근육통, 부종, 수족냉증, 손발 저림 등 몸 곳곳에 이런저런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출산 후 산모는 체내 기혈 순환이 정체되고 관절이 약해지게 되는데, 이상태에서 산후조리가 잘되지 못하거나 자칫 무리한 노동이나 바깥활동을 하게 되면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이처럼 출산후 생기는 이상증상이나 통증등을 통칭해 산모의 몸에 ‘풍’과 ‘한’, ‘습’의 기운이 침범해 생기는 증상, 이른바 ‘산후풍’이라고 부릅니다. 특히 이러한 산후풍은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제압하는 게 중요한데요.



무엇보다 출산 여성이 산후풍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평생 건강에 심각한 타격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국민행복카드한의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출산 후 복용하는 산후보약이나 유산 후 몸조리가 필요할 때 산후풍치료가 필요할때도 국민행복카드로 한방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제도는 지난 2015년 5월부터 시행되고 있는데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임신 등 출산진료비를 지원하고 있는것으로 산부인과 병의원 진료비 뿐아니라 국민행복카드한의원으로 지정된곳이라면 한의원 진료비 결제시에도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국민행복카드 한의원 사용혜택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에서 유명한 국민행복카드한의원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한의원 사용방법은?


국민행복카드는 지정요양기관 자격을 갖춘 한의원 진료 시 산전관리와 산후치료, 유산 후 몸조리 치료에 적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카드입니다. 
양약을 먹기 어려운 임신 중 한방치료와 한약처방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산후보약, 유산 시에도 몸조리보약을 처방 받을 때도 바우처 사용이 가능한데요.

임산부라면 누구나 임신∙출산관련 지원비로 50만원(쌍둥이 등 다태아는 70만원)을, 18세 이하의 청소년 산모라면 임신∙출산관련 지원비로 최대 120만원까지 의료비 지원을 받을수 있는데 산부인과 병∙의원에서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 및 임신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혹은 카드사에 방문해 신청하여 국민행복카드를 간편하게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한의원 부천으뜸한의원 진료범위

산후조리보약을 비롯해 유산후 한약, 임신 초기 입덧과 출혈, 복통, 산후풍 치료 한약 처방 시에도 국민행복카드만 있다면 국민행복카드 지정 한의원에서 개인부담없이 다양한 한방진료 혜택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산후보약이나 유산후보약 혹은 산후풍치료등의 혜택 외에도 임신 중 감기, 소화불량, 입덧, 요통, 골반통 등으로 힘드시지만 물리치료나 약을 먹기 힘든경우에도 저희 국민행복카드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간단한 침치료와 검증된 한약 사용 등으로 상태가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친절하기로 입소문난 대표 국민행복카드한의원입니다. 국민행복카드만 소지후 내원하시면 개인부담없이 한약처방부터 다양한 침치료 및 뜸치료 온열치료를 받아보실수 있답니다.부천 고강동, 원종동, 도당동, 춘의동, 중동, 상동, 약대동, 역곡, 원미동, 송내동, 신흥동, 대장동, 범박동, 오정동, 소사동, 내동, 여월동 주민 뿐만아니라 부천 전지역, 인천 부평, 부개, 구로, 판교, 청라, 목동, 일산, 영등포, 당산, 광명, 온수, 구일, 강서, 화곡, 김포 시흥에서도 내원후 이용가능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