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고운맘카드

습관성유산 예방 녹용보궁탕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1. 30.


습관성유산 예방 녹용보궁탕으로



요즘엔 ‘아이가 혼수’라며 혼전임신을 경험하는 사례도 늘고 있지만, 결혼 후 몇 년이 지나고서도 아이를 갖지 못하는 부부들도 적지 않습니다. 

특히 힘들게 이민에 성공했지만 번번히 유산으로 아픔을 겪는 여성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반복되는 유산으로 임신자체를 망설이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실제로 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산모 10명 중 2명 꼴로 유산을 경험한다고 합니다.유산은 태아가 생존 가능한 시기 이전에 임신이 종결되는 것을 말하는데, 과거 분만 경험에 관계 없이 연속 2회 이상 자연 유산이 반복되거나, 임신 20주 이전 3회 이상 반복적으로 유산할경우 습관성유산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특히 한번이라도 유산을 경험할경우 습관성유산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만큼 유산후몸조리에 각별히 신경쓰고 습관성유산 예방을 위한 적절한 치료를 받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습관성유산 예방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습관성유산이란?


습관성 유산이란 임신 20주 이전에 3회 이상 연속적으로 유산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100명 중 1~2명의 여성에게서 발생한다고 보고되고 있는데, 유산이 반복될수록 자궁이 약해져서 유산의 위험도가 점점 높아지게 되는데요.


특히 습관성 유산의 병력이 있는 여성은 향후 임신이 지속되더라도 조산, 조기양막파열, 전치태반, 저체중출산, 선천성 기형 등의 위험이 더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뿐아니라 유산, 특히 습관성 유산은 신체적인 외상과 더불어 정신적으로도 심각한 충격을 주게 되는데 이로 인해 불안, 불면증, 가슴이 두근거리며 불안한 심계, 상열감, 우울감 등을 겪는 경우도 무척이나 많습니다.




습관성유산 예방 녹용보궁탕으로


한의학에서는 유산의 원인으로 자궁이 차갑거나 기혈이 부족한 경우, 어혈이나 습담 등으로 자궁이 건강하지 않아 착상이 잘 되지 않는 경우, 착상되어도 유지되지 않는 경우 등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장과 비장에 에너지가 약하면 자궁의 기혈이 부족해지고 차가워지기 때문에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또 자궁이 차거나 스트레스로 기운이 울체되면 어혈과 습담이 생기면서 임신에 어려움을 겪거나 습관성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한방에서는 오래전부터 자궁을 따뜻하게, 튼튼하게 하여 어혈과 습담을 제거하여 습관성유산 예방 치료를 도왔습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유산후몸조리 및 습관성유산 예방을 위해 체질에 따른 녹용보궁탕 처방을 돕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습관성유산 예방에 좋은 녹용보궁탕의 구체적인 효능은 어떻게 될까?




유산후한약으로 각광받는 녹용보궁탕은 녹용, 구기자, 당귀, 천궁, 홍화 등 20여 가지 한약재를 체질에 맞춰 처방한 여성을 위한 보약을 말합니다.


원기 회복에 좋은 녹용, 부인병에 효과가 있는 천궁 등의 약재가 들어간 처방으로 유산 후 큰 손상을 입은 자궁 내 쌓인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주면서 자궁의 진액을 보강해 손상된 내막의 회복을 돕고자궁과 난소를 따뜻하고 튼튼하게 보호해 줘 유산 후 있을 합병증을 예방하는 동시에 습관성유산 예방을 도와 다음 재임신과정에서 원활한 임신 출산이 이루어지도록 돕는데요.

특히 습관성유산 예방 녹용보궁탕을 통해 하복부 혈류순환을 촉진하여 저하된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회복될 수 있도록 돕고 유산후에도 쉽게 나타나는 산후풍 증세 예방 및 우울증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이뿐아니라 자궁내막의 진액을 보강해 찐득찐득하게 만들어 착상이 잘 이루어지도록 돕고, 착상이후에도 유산이 되지 않도록 해, 습관성유산을 돕고 건강하게 출산까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습관성유산 예방 녹용보궁탕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준비하세요!


유산후에는 반드시 습관성유산 예방을 위해 녹용보궁탕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몸조리에 각별히 신경쓰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녹용보궁탕 국민행복카드한의원 결제가 가능한 한의원입니다.


일반 임산부는 임신∙출산관련 지원비로 50만원(쌍둥이 등 다태아는 70만원)을, 18세 이하의 청소년 산모는 1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는 산부인과 진료 외에 산후조리를 위한 한의원 진료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산후조리보약을 비롯해 유산후한약이나 녹용보궁탕 처방 시에도 사용 가능하답니다. 다만, 국민행복카드 지정한의원에서만 사용가능한만큼 사용전에는 국민행복카드 사용 가능 한의원인지 꼼꼼히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습관성유산 예방 치료 및 녹용보궁탕 처방조제시 국민행복카드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부담없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준비하세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의 녹용보궁탕에 처방되는 녹용은 전량 최고의 효능을 자랑하는 러시아산, 그중에서도 분골만을 엄선해 처방해드리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