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고운맘카드

산후풍치료법 부천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2. 5.

산후풍치료법 부천한의원에서!




열 달간의 임신과 고통스러운 분만과정을 이겨낸 후 아이를 안으면 절로 눈물이 흐릅니다. 행복의 눈물이자, 안도의 눈물인데요. 그러나 출산이 끝났다고 방심하면 큰일! 산후조리를 잘못하면 평생 시림과 쇠약증, 그리고 만성적인 관절 근육통을 유발하는 산후풍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산후풍 예방을 위해서는 출산직후부터 산후보약을 복용하며 몸조리에 각별히 신경쓰는것이 중요한데요. 다만, 이미 산후풍증세가 나타났다 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하루빨리 치료를 시작한다면 충분히 산후풍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산후풍치료법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풍이란?


산후풍은 출산이나 유산 후에 산모에게 찾아오는 관절통증과 시림, 온도 적응능력 저하, 과도한 땀 흘림, 저림 등의 증상을 비롯하여 동반되는 후유증을 통칭하여 일컫는말입니다. 관절이 시큰거리며 근육이 쑤시고 아프기도 하고 팔다리로 찬바람이 들어오거나 여기저기 저리고 시린 느낌도 들게 되며,  땀도 많아지고 피부감각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허리, 무릎, 발목, 손목 등 온 몸의 관절이란 관절은 다 아프거나 특정 부위가 심하게 쑤시거나 시린 느낌이 들게 되는데, 삼복더위에도 혼자 몸이 춥고 시린 느낌이 들거나 요즘처럼 갑자기 찬 바람이 불 때, 날씨가 궃을 때 관절 마디가 더 아픈 느낌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또한 전신에 추위가 느껴지거나 식은땀이 흐르면서 몸의 무기력감과 피로감, 우울감 등의 증세가 나타나기도 하는데 한번 증상이 나타나면 치료가 쉽지 않아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산후풍치료법 원인파악이 우선!


산후풍의 원인은 ‘산후에 바람이 들어왔다’ 라는 뜻 그대로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냉기에 노출이 되었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대다수. 

또한 출산 후 여성의 몸은 기혈이 빠질대로 빠져나가 보통 6주에 걸쳐 서서히 회복되는데, 보통 요즘 산모들은 2~3주 산후조리원에서의 생활을 마치면 바로 아기를 안고 수유하면서 집안일 까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속수무책으로 산후풍에 걸리기도 하는데요.


이밖에도 한방에서는 산후풍의 주요 원인으로 어혈을 손꼽습니다특히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생긴 몸속 호르몬의 변화로 늘어난 관절과 인대과 되돌아 가면서 여기저기 생긴 어혈은 차가운 기운을 끌어 당겨 각종 산후풍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또한 출산 후 올바른 영양 섭취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육체적으로 무리가 가는 일을 해야 하거나, 찬바람을 쐬는 경우 등 몸조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지 않는다면 산후풍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산후풍치료법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산후풍은 평생 후유증을 남기며 저절로 좋아지지 않는 만큼, 출산후 산후보약을 통해 예방하고, 이후에도 통증이 나타난다면 적절한 치료를 통해 근본원인이 개선되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산후풍치료법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볼까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산후보약 처방을 통해 산후풍을 예방하는것은 물론 체질과 증상에 따라 처방된 맞춤 한약과 물리치료를 통해 이미 발생된 산후풍치료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출산으로 인한 어혈을 풀어주고, 산모의 허약해진 기혈을 보충해 주는 체질별 맞춤 한약 처방과 함께  침, 뜸 치료를 통해 전신의 순환을 도와 빠르게 통증이 완화되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데요. 또한 출산으로 인해 허약해진 기혈을 보충하는 약재를 처방하여 산전의 몸 상태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모유 수유도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치료하는데요, 이밖에도 이미 산후풍으로 관절에 심한 통증이 발생하였다면 어혈이나 약해진 관절을 보하는 보약을 통해 면역력과 치유력을 높여 회복을 촉진합니다.




*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 산후풍치료 한약& 산후풍치료법은 무독성 청정약재, 식약처 검수를 끝낸 안전한 한약재만 처방되며, 모유수유를 고려해 수유중에도 복용가능한 약재들로만 구성해 첩제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수유주에도 안전한 산후풍치료법만 적용하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또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의 산후풍치료법은 국민행복카드도 결제가능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이제 안전하고 효과적인 산후풍치료법,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