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만성위염 증상과 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5. 7.

만성위염 증상과 치료




과도한 업무, 잦은 야근, 학업 스트레스, 수면 부족, 불규칙한 식생활 등에 무방비하게 노출되어 있는 사람은 만성위염 증상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한통계에 따르면 전 국민의 약 10%이상이 만성위염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인 만성위염 증상은 통증과 함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눈 한편 한번 증상이 시작되면 치료가 쉽지 않아 주의가 요구되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만성위염 증상과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위염이란?


위염은 말 그대로 위 속에 맞지 않는 물질이 들어와 위점막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위내시경이나 위장관 조영술을 시행하면서 위점막에 발적이나 위점막의 불규칙한 변화가 관찰되었을 때 위점막에 염증세포가 동반되는 경우 위염으로 진단하게 되는데요.그중에서도 만성위염 증상은 위염이 쉽게 재발되거나 장기간 반복되는것을 말합니다.


특히 만성위염 증상은 내시경 검사상 크게 3가지로 분류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위 표면에 불규칙하게 발적이 있거나 손톱으로 긁은 듯한 붉은 줄이 빗살모양으로 발견되는 경우 표재성 위염으로 위의 염증이 오래 지속되어 혈관이 보일 정도로 위점막이 약해지고 얇아진 경우에는 만성 위축성위염으로, 여기서 더 나아가 위 점막이 오랫동안 자극을 받아 원래 모습을 잃고 소장 점막이나 대장 점막등의 형태로 변한 경우를 마성 화생성위염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만성위염 증상은?


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증상은 복통과, 복부팽만감, 복부 불쾌감, 혹은 구역이나, 구토, 메스꺼움, 식욕부진, 속쓰림이나 가슴쓰림, 명치 부근의 답답함이나 불쾌감등을 들수 있습니다.


특히 속이 쓰린 증상이 자주 나타나면서 심한 명치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며 속이 더부룩한 느낌, 신물이 올라오거나 위산역류 증상, 가슴이 답답하거나 가슴쓰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또한  만성위염증상은 우리가 흔하게 아는 상복부 통증이나 불쾌감외에도 증상이 악화되면서 전신에 영향을 줄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원인을 알수 없는 두통이나 멀미를 유발하기도 하며 어지럼증이나 불면, 우울증, 만성피로나 무기력증등 다양한 이상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만성위염 증상 치료는 어떻게? 위염의 근본원인 담적! 한방치료로 해결하세요!


한방에서는 만성위염증상의 원인을 담적병에 있다고 봅니다.


담적병이란 위장외벽에 소화가 잘 안돼서 생기는 독소가 축적되어 위장이 딱딱하게 굳어져 나타나는 질환을 뜻하는 만성위장병을 말하는데요.

담적병이 생기면 위장의 움직임이 저체되기 때문에 만성적인 소화불량, 신경성 위통, 명치끝의 불쾌감, 복부팽만감, 더부룩함, 메스꺼움, 잦은 트림 같은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만성위염 증상 치료를 위해 담적병에 대한 1:1 맞춤 한방치료를 통해 근본원인이 개선되도록 돕는데요.

체질별 한약을 처방해 담적을 풀어내고 저하된 위장의 기능을 회복하여 손상된 위점막 회복을 촉진, 담적병의 근본원인이 개선되도록 돕는 한편 위장의 기능을 회복하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왕뜸, 온열요법, 침, 약침등의 한방치료로 병행하여 만성위염치료, 담적병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이러한 한방치료는 신경성으로 나타나던 속쓰림이나 소화불량증세, 만성위염 증상의 빠른 쾌유는 물론 근본원인까지 바로 잡아 재발가능성을 최소화 하고 전신에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만성위염증상 혹은 신경성위염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담적병을 치료해야 합니다. 이제 담적병 치료 잘하는곳을 찾으신다면? 부천 으뜸 한의원에서 1:1 맞춤 치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