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만성체증 담적병치료 하세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5. 16.


만성체증 담적병치료 하세요



유난히 짜고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 게다가 야식과 음주를 즐기는 습관까지 갖고 있다보니 한국인의 위는 그야말로 수난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사회가 급변하면서 스트레스 마저 갈수록 악화되면서 만성체증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루종일 소화가 잘 안 되고, 속이 자주 쓰리며, 더부룩한 느낌이 지속되 불편감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것인데요.


이처럼 만성체증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체계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만성체증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체증이란?


과식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은 후 음식에 의한 체증(滯症)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작스레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속이 더부룩하면서 음식이 목에 걸린 듯하거나 배가 가득 찬 듯한 복부팽만감등이 나타나는 증상을 주로 체증이라고 부르는데요. 물론 가벼운 체증이나 일시적인 급체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점점 소화되어 내려가는 느낌이지만 오랜 기간 체증이 지속되거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체증과 복통 등이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경우 만성체증을 의심해야 하는데요.


무엇보다 만성체증은 상복부통증이나 소화불량증 뿐아니라 명치 부위가 결리고 답답하거나 막힌 듯한 느낌, 때로는 트림이나 메슥거림, 구역질, 설사 등의 증상과 함께 이마에 식은땀이 흐르거나 손발이 차가워지고 기운이 없어지며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동반되는 문제를 함께 동반하면서 전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성체증이 있다면 반드시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




만성체증 원인은 담적병!


만성체증은 자각증상은 분명한 반면, 내시경이나 각종 검사를 통해서는 원인을 찾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경우 단순히 소화제등의 약물에 의지하며 병을 키울게 아니라 한방치료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만성체증의 원인을 담적병의 일종으로 보고 있습니다.


담적은 위장 기능 저하로 인해 소화되지 못한 노폐물들이 위장 점막하 간질 층에 쌓여 단단하게 굳은 것으로, 다양한 위장질환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그대로 방치할 경우 식도와 인후두 점막까지 손상시킬 수 있어 하루 빨리 치료를 실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만성체증 원인 담적병 치료해야 할까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과증상, 원인을 살피고 그에 따른 1:1 개인별 맞춤치료, 만성체증 담적병치료를 통해 근본원인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체질과 주요증상, 생활습관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처방된 맞춤한약을 통해 담을 풀어내고 저하된 위장의 기운을 회복하여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이뿐아니라 위장에 열을 전달, 딱딱하게 굳은 위장을 풀어주는 심부온열요법치료, 왕뜸치료, 그외 침치료등의 한방 치료를 병행하여 만성체증으로 불편한 속이 편안해지도록 하고 건강을 되찾도록 하고 있답니다.


체한 것처럼 속이 더부룩할 때나 소화불량 증상이 반복될 경우에는 소화제에만 의존하지 말고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이제 만성체증치료, 담적병치료가 필요하다면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